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집안살림

접이식 장바구니 짱구 마켓백 찢어짐 주의

by 김늘뽀 2023. 11. 23.

나는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굿즈를 좋아하는데, 짱구 마켓백을 보자마자 이건 꼭 사야 한다 싶어 구매했다. 접이식 장바구니라 보관할 때 깔끔하게 접어 보관 가능하고, 휴대하기도 부담 없다.


접이식 장바구니 짱구 마켓백

  • 구매처 짱구 팝업스토어
  • 구매가 7000원
  • 구매한 옵션 짱구 액션가면

나는 짱구 팝업스토어에서 7000원에 구매했음! 짱구 장바구니 또는 짱구 마켓백이라고 검색하면 파는 곳이 많이 나오니, 가격 비교해 보고 구매하면 된다. 솔직히 특별할 거 없는 장바구니인데... 가격은 좀 비싼 편이다.

 

짱구-장바구니-마켓백-액션가면-사진
짱구-마켓백

 

짱구 마켓백은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는데, 나는 쨍한 노란색이 마음에 들어서 액션가면으로 선택했다.

 

 

짱구-마켓백-액션가면-앞뒤-사진
액션가면-앞뒤-프린팅이-다름

 

기본적으로 짱구 마켓백은 앞면과 뒷면 프린팅이 다르게 들어가 있다. 소소하게 귀여운 포인트! 디지털 프린팅이라 색감이 쨍하고 선명해서 더 마음에 들었다.

 

사이즈는 390 X 640mm 크기다. 접이식 장바구니라 크게 기대하진 않았는데 생각보다 큼직하고 물건도 많이 들어감!

 

 

짱구-마켓백을-손으로-들어본-사진
내부-일체형-포켓에-접어-넣기-가능

 

짱구 마켓백 내부에는 일체형 포켓이 달려 있는데, 차곡차곡 접어서 일체형 포켓에 쏙 넣어 보관하면 된다. 접으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가볍기 때문에 휴대하기도 좋음. 그런데 일체형 포켓 크기가 좀 작아서 접어 넣기가 좀 어렵고, 옆구리가 자꾸 뜯어지려고 한다. 좀 넉넉하게 만들지.

 

소재는 나일론으로 되어 있고 두께는 다소 얇은 편이었다. 아무래도 접이식 장바구니이다 보니, 차곡차곡 잘 접혀야 해서 얇은 두께로 만들어진 듯.

 

선명한 프린팅, 넉넉한 사이즈, 접이식 장바구니라는 점까지 두루 좋았는데 치명적인 문제가 있다. 바로 내구성이 약하다는 것...! 후기를 찾아보면 배송이 올 때부터 이미 마감이 뜯어져 왔다는 분들이 많고, 마감이 잘 되어 오더라도 조금만 무거운 짐을 넣으면 실이 튿어진다고 한다. 나는 아직까지는 멀쩡하긴 한데 찢어질까 무서워서 조심조심 쓰게 됨...ㅋㅋㅋ 솔직히 장바구니는 편하게 막 들고 다닐 수 있는, 튼튼한 게 짱인데 이런 부분이 참 아쉽다.

 

짱구 마켓백은 접이식 장바구니라 보관과 휴대는 편했지만! 내부 일체형 포켓의 크기가 작아 넣기가 좀 어렵고 자꾸 뜯어지려고 한다는 점, 튼튼하지 않아 찢어질까봐 무거운 걸 넣기가 무섭다는 점. 2가지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으니 신중하게 구매하시는 게 좋겠다. 가격도 7000원이나 하니까. 나도 앞으로 가볍게 들고 다닐 비상용 가방 정도로 쓸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