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박소박 일상/건강을 챙기자

부유방 + 맘모톰 수술 비용과 1년 간의 변화

by 김늘뽀 2024. 2. 28.

지난 부유방 수술 포스팅을 쭉 봤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나는 부유방맘모톰 수술을 같이 진행해서 비용도 함께 지불했다. 어디에서 어떻게 수술을 하느냐에 따라 가격은 달라지겠지만 대략적인 부분이라도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정리를 해보았음!

 

부유방-수술-전부터-1년-간의-변화-사진
1년-간의-변화

 

일단 부유방 수술 전부터, 1년 동안의 변화 사진들을 쭉 모아봤다. 확실히 수술 전에는 빵빵하고 불룩하게 나와 있던 부유방이 사라져서 속이 좀 시원하다. 생리할 때 부유방까지 부풀고 아팠는데 이제 전혀 안 아픔!

 

맘모톰 수술은 유두 바로 윗부분을 절제하고 진행하는 거라 변화 사진을 따로 남기진 않았음! 양쪽 유방에 모두 혹이 있어서 양쪽 다 제거했다. 부유방보다는 상대적으로 빨리 아물었지만 왼쪽과 달리 오른쪽은 살짝 볼록하게 흉터가 남았다. 그리고 이유는 모르겠지만 오른쪽 흉터가 가끔 간지러움...

 

 

맘모톰과-부유방-수술-비용-정리-사진
수술-비용

 

비용의 경우 부유방 수술이 320만 원. 맘모톰 수술이 250만 원. 합쳐서 총 570만 원이 나왔다.

 

보험 처리를 위해서 필요한 서류는 진단서(발급 비용 2만 원), 수술 확인서(발급 비용 1만 5천 원), 입/퇴원 확인서(발급 비용 3천 원), 초진기록지(1천 원), 진료세부내역서, 진료비 계산서를 준비했다. 사실 정확하게 뭐가 필요한지는 잘 몰라서 뗄 수 있는 서류는 몽땅 다 뗐음. ㅋㅋㅋ

 

수술 전에 정보를 찾아봤을 때 부유방은 미용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보험 처리를 하기가 까다롭다, 통증이 있다는 의사 소견서가 중요하다는 말이 많았는데! 다행히 내가 수술한 곳은 부유방 전문이라 그런지 알아서 능숙하게 처리를 해주셨다. 실제로 내가 부유방 크기가 큰 편이었고 그만큼 통증이 심했기 때문에 미용 목적으로 처리됐으면 억울할 뻔... 부유방 제거했지만 민소매 절대 안 입는 사람이라 더 억울할 뻔...

 

여기서 꼭 확인해야 할 부분은 부유방 수술은 깔끔한 제거를 위해 대부분 지방흡입을 함께 진행하는데, 지방흡입은 비보험이라 보험료가 나오지 않는다. 이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그렇게 최종적으로 받은 보험료400만 원이 좀 안 되는 금액이었다. 부유방 수술 비용과 맘모톰 수술 비용이 합쳐서 570만 원이었으니, 170만 원 정도는 생돈으로 지출이 되었음... 비싸긴 했지만 나에게 꼭 필요했던 수술이기에 후회는 전혀 없다.

 

이렇게 부유방 수술 비용, 맘모톰 수술 비용과 1년 간의 변화. 그리고 보험료까지 기록해 보았다. 아무래도 수술 전에는 몸도 걱정이지만 돈이 얼마나 들지도 꽤나 걱정되는 부분인데. 사람마다 드는 비용은 다르겠지만 나의 경험이 부유방 수술이나 맘모톰 수술을 앞두고 있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