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박소박 일상/건강을 챙기자

부유방, 맘모톰 수술 병원 찾아 헤매다 어렵게 결정한 이야기

by 김늘뽀 2023. 4. 3.

유방조직검사 이후, 부유방맘모톰을 수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했던 나. 이 과정이 생각보다 어려웠다. 일단 나는 대전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대전에 있는 곳 위주로 찾아다녔다. 본격적인 수술 후기를 쓰기 전에 이 이야기를 하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아 부유방, 맘모톰 수술 병원 찾아 헤매다 어렵게 결정한 이야기를 따로 자세하게 해보려고 한다.

 

참고로 대놓고 병원 이름을 기재하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해서 모든 이름은 초성으로 작성하도록 하겠다. (궁금한 곳은 비밀댓글 남겨주시길!)

 

첫 번째로는 유성에서 가장 유명하고 큰 규모의 ㅇㅅㅅㅂㅇ을 찾아갔다. 의사 선생님께 상담을 받아보니 가능하긴 하지만 흉이 지거나, 가슴 모양이 달라질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내가 젊으니 미용적인 부분도 생각을 해서 부유방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더 좋을 거라는 게 결론이었다.

 

그리고 대전에서 유방 쪽으로는 제일 유명한 ㅅㅇㅇ외과를 알려주셨는데, 전화해보니 진료 예약이 한 달 이후에나 가능했다. 상담받고 수술 예약까지 잡으려면 최소 두 달은 걸린다는 거... 나는 당시 결혼을 앞두고 있어 하루라도 빨리 수술을 받고 회복에 전념하고 싶은 상태였기에 ㅅㅇㅇ외과는 바로 포기했다.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ㅇㅈㄷㅂㅇ이다. 그런데 여기 의사 선생님도 처음 갔던 곳과 같은 말씀을 하셨다. 수술 경험이 많고 흉터가 적게 남는 곳을 찾아가는 게 좋을 거라는 이야기였다. 그 이유가 궁금했는데, 큰 대학병원에서는 생존을 위한 수술을 주로 하기 때문에 대부분 흉터가 크게 남는다고 하셨다.

 

결국 고민 끝에 대전에는 수술할 수 있는 곳이 없다고 생각해서, 과감하게 서울로 눈을 돌렸다. 검색을 통해 서울에서 부유방으로 유명한 곳 2군데를 찾아냈다. ㄷㅇㅅㅂㅇㅁㅅ외과다. 둘 다 후기가 괜찮고 믿을 만한 곳인 거 같았다.

 

대전에서 서울까지 헛걸음을 할 순 없기에 일단 부유방과 맘모톰 동시 수술이 가능한지 전화로 먼저 문의를 해봤다. 그런데 ㅁㅅ외과는 맘모톰 유방혹제거는 같이 할 수 없다는 답변이 돌아와 선택지에서 제외했다. 다행히 ㄷㅇㅅㅂㅇ은 가능하다는 답변이 돌아와 바로 2주 뒤에 진료 예약을 잡고 서울로 올라가게 되었다!!!

 

여기까지가 정말 힘들게 찾아 헤맨 이야기의 끝이다. 왜냐하면 ㄷㅇㅅㅂㅇ에서 상담을 받아보고 바로 수술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했기 때문이다. 일단 여기는 당일 수술도 가능하다고 되어 있었는데, 나는 맘모톰까지 함께 진행하길 원하는 상태였기에 먼저 진료를 받아봐야 한다고 하셨다. 그래서 2주 뒤에 진료 예약을 잡은 것이다. 수술은 당일도 가능한데 오히려 진료 예약 잡는 게 오래 걸린다는 거... 살짝 아이러니했지만 그럴 수도 있지 뭐.

 

담소유-병원-로비-사진
ㄷㅅㅇ

 

그렇게 2주 뒤에 찾아간 ㄷㅅㅇㅂㅇ. (로비 사진인데 여기서 이름 보이는 건 괜찮겠지?) 관리인이 있는 주차장도 있고, 건물 전체가 통째로 다 ㄷㅅㅇㅂㅇ이라 큰 규모만큼 시스템이 체계적인 느낌이었다. 탈장, 담낭, 여유증, 부유방, 맹장, 갑상선, 유방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고 한다.

 

나는 일단 대전에서 검사한 자료를 다 들고 갔는데, 초음파는 한 번 더 봐야 한다고 해서 초음파 검사부터 진행했다. 의사 선생님이 여성분이라서 마음 편하게 상담받을 수 있었다. 나는 미혼 여성치고는 부유방이 크게 발달한 상태라고 말씀하셨다. 임신을 하면 무조건 유방과 함께 부유방까지 커지기 때문에 일찍 오길 잘했다고 하셨다. (임신을 하면 유선이 있는 유방뿐만 아니라, 부유방까지 붓고 커지고 아프기 때문) 사실 내가 부유방 수술을 지금까지 하지 않다가 하기로 결심한 이유가 이것이다. 지금까지는 생리 때 통증이 있어도 참아왔지만, 결혼 후 아이 계획을 세우고 있기에 부유방을 미리 싹 제거하고 싶었다.

 

ㄷㅅㅇㅂㅇ은 매직 부유방 수술1cm만 짼다고 설명을 해주셨다. 수술 전/후 환자들 사진도 보여주셨는데 (물론 얼굴은 노출 X) 차이가 확실하고 흉터가 크지 않아서 안심이 되었다. 유선이 보이는 건 다 제거하기 때문에 재발도 되지 않는다고 하셨다. 깔끔한 제거를 위해 유선 주변 지방흡입까지 함께 진행하기로 하고, 다음 날에 바로 수술 예약을 잡았다.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해보니, 자부심과 자신감이 그대로 느껴져서 더 믿음이 갔다.

 

참고로 지방흡입은 부유방 수술을 할 때 거의 99% 함께 진행하게 된다. 지방흡입은 미용 목적의 수술로 분류되어 보험 처리가 되지 않는데, 보험이나 비용에 관련된 부분은 수술 후기를 다 마무리 짓고 마지막에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유방-클리닉-전문-팜플렛-사진
유방-전문이라-신뢰가-갔음

 

ㄷㅅㅇㅂㅇ은 유방 전문 클리닉이라 그런지 부유방과 맘모톰을 동시에 수술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의사 선생님이 이왕 전신 마취를 하는 거 2번에 걸쳐 수술할 필요 없이 한 번에 해버리는 게 낫다고, 속 시원하게 말씀해 주셔서 속으로 200% 공감했다. 

 

유일하게 아쉬웠던 건 내가 대전에 거주하기 때문에 서울까지 왔다 갔다 하는 게 힘들었다는 점... 수술 후에도 주기적으로 방문해 변화를 지켜봐야 하기에, 나를 태우고 대전과 서울을 오가느라 엄마가 고생을 많이 하셨다. 엄마 사랑해.

 

이렇게 여러 곳을 거쳐 어렵게 부유방, 맘모톰 수술 병원 찾아 헤매다 어렵게 결정하게 된 이야기를 해보았다. 최종 결정한 곳은 ㄷㅅㅇㅂㅇ! 이후부터는 수술 후기를 차근차근 올려보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