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박소박 일상/결혼준비 일기

결혼준비 일기 9 - 대전 본식스냅, DVD 가성비 업체와 계약

by 김늘뽀 2022. 7. 15.

웨딩홀을 결정했다면, 쉴 틈 없이 바로 알아봐야 할 것이 본식스냅과 DVD다. 예식일에 맞춰 내가 원하는 스튜디오에서 본식스냅과 DVD를 계약하고 싶다면 특히 더 빠르게 문의를 해야 한다. 인기 많은 업체의 경우, 성수기 황금 시간대는 1년 이후까지 이미 마감된 곳도 많기 때문!!

 

우리 커플은 사실 서로 사진이나 영상을 찍는 걸 정말 어색해하고, 그래서 잘 찍지도 않는 편이다. 하지만 결혼식 날에는 부모님과 친척들, 지인들의 모습도 사진과 영상에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본식스냅과 DVD는 둘 다 꼭 하기로 결정했다. 퀄리티에 큰 욕심이 있지는 않고, 적당히 촌스럽지만 않으면 된다고 생각해서 대전 본식스냅, DVD 가성비 업체를 열심히 검색하고 비교해봤다.

 

이런 스냅, DVD 스튜디오의 경우 짝꿍 문화라는 것이 있다. 쉽게 설명하자면 먼저 업체에서 계약을 한 사람에게 짝꿍 소개를 받고 계약을 한다면, 3만 원 정도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문화다. (할인 금액은 업체마다 다를 수 있음.) 짝꿍 소개 할인은 대부분 처음(당일) 문의를 할 때 말해야 받을 수 있기에, 스튜디오를 알아보기 전에 일단 할인 문화가 있다는 걸 염두해두는 게 좋다.

 

그리고 본식스냅 업체 따로, DVD 업체 따로 계약해도 된다. 하지만 그러면 결혼식 당일 두 업체의 동선이 겹치며 사진이나 영상 퀄리티가 떨어질 수 있다는 말이 있어서, 우리는 하나의 업체에서 본식스냅 + DVD를 모두 계약하기로 했다.

 

대전-스튜디오-비교하고-문의한-사진
가격-문의의-연속

 

대전 지역의 경우, 천안과는 거리가 가까워서 그런지 천안에 있는 스튜디오는 대부분 출장비가 없었다. 본식스냅과 DVD에 욕심이 있었다면 출장비가 붙더라도 다른 지역에 있는 스튜디오를 알아봤겠지만, 우리는 그 정도 욕심은 없어서 대전과 천안 지역의 스튜디오만 알아봤다.

 

일단 굉장히 불편했던 건 대부분의 업체가 가격을 공개해두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어떻게 진행되는지 옵션만 올라와 있고, 99%의 업체가 가격은 따로 기재되어 있지 않았다. 그래서 하나하나 업체에 가격 문의를 해야 했다는 거... 매우 힘들고 귀찮은 과정이었다. 대체 왜 가격이 비공개인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

 

스튜디오해든, 스냅스타 대전, 올리정, 오브리즈, 포더브라이드, 소다수, 씬스틸, 권용호 스냅, 블루밍 스냅, 바이지니, 레이스냅 등등... 

 

남자 친구와 노트에 업체를 정리해가며 열심히 각자 문의를 돌린 결과, 본식스냅 + DVD 평균 가격은 80만 원 ~ 100만 원 초반 정도였다. 이 평균 가격은 저렴하게, 가성비 옵션으로만 선택했을 때 기준이고 비싼 옵션으로 선택한다면 한없이 더 비싸진다. 100만 원 중~후반까지도 올라갈 수 있다.

 

추가로 덧붙이자면 우리 예식일(1월 초)에 이미 마감된 곳은, 가격 답변도 못 들었다...

 

 

대전-시선스튜디오-인스타그램-가격표-사진
가격이-공개되어있는-시선스튜디오

 

그래서 최종적으로 우리가 선택한 대전 본식스냅, DVD 가성비 업체는 시선스튜디오다!

 

일단 시선스튜디오는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가격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본식스냅과 본식영상 가격이 모두 공개되어 있다. 가격도 그만큼 합리적이었다. 거기다 본식스냅과 본식영상을 함께 계약한다면 5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거기에 짝꿍 할인까지 받으면 추가로 3만 원 할인이 들어간다. 총 8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거다. 합리적인 가격에 할인폭이 큰 업체이니, 가성비를 찾던 우리는 여기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본식스냅 퀄리티 역시 촌스럽지 않고 준수했다. 시선스튜디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둘러보실 수 있다. DVD는 올라와 있지 않지만 본식스냅 퀄리티를 봤을 때, DVD도 괜찮을 것 같아 믿고 방문 상담 예약을 잡았다.

 

시선스튜디오는 대전 본식스냅, DVD 가성비 업체로 이미 꽤 잘 알려진 곳이라 그런지 방문 상담 예약을 주말에 잡으려니, 2주 뒤에나 잡을 수 있었다. 방문 상담 예약을 잡았다고 무조건 계약을 해야 하는 건 아니니까, 미리미리 잡아두시는 걸 추천하고 싶다. 아무튼 우리는 그렇게 첫 문의 후 2주가 지나고 시선스튜디오에 상담을 하러 갔다.

 

 

대전-본식스냅-DVD-시선스튜디오-사진
계약완료

 

시선스튜디오는 상담을 꼼꼼하게 잘해주신다는 후기글이 많던데, 진짜 1시간 동안 열정적으로 상담해주셨다. 오래 앉아 있어서 나중엔 엉덩이가 아팠을 정도...!

 

우리는 빌라드 알티오라로 예식장이 확정되어 있어서, 빌라드 알티오라에서 본식스냅, DVD를 진행했던 신랑 신부님들 자료 위주로 보여주셨다. 1시간 동안 수많은 사진과 영상을 보며 설명을 들었는데, 퀄리티는 예상했던 대로 깔끔하고 괜찮았다. 가장 중요한 점만 말하자면!!! 본식스냅은 옵션에 따른 큰 차이가 없지만, DVD는 옵션에 따라 차이가 난다는 점이다. 일단 시선스튜디오는 A형 + A형으로 선택하는 건 불가능하고 최소 A형 + B형부터 선택이 가능하다. 

 

DVD 본식영상 A형은 1인 1캠으로 촬영되지만, B형은 1인 2캠으로 촬영되기에 교차 편집이 가능해진다. 즉 A형은 1인 1캠이라 최종 영상이 나왔을 때 한 장면을 다양한 각도에서 담을 수 없고, 뚝뚝 끊기게 편집이 된다. 하지만 B형은 1인 2캠이기에 한 장면을 다양한 각도에서 담아, 끊김 없이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교차 편집이 된다는 거다. 실제로 A형과 B형 비교 영상을 보여주셨는데 차이가 눈에 띌 정도였다. 그래서 원래는 DVD를 A형, 본식스냅을 B형으로 하려고 했는데 설명을 듣고 나서 DVD를 B형, 본식스냅을 A형으로 하기로 결정했다.

 

본식스냅은 옵션에 따라 앨범에 사진을 초이스할 수 있는 갯수가 다르다. 근데 솔직히 앨범은 아~~~주 가끔이나 보게 되니, 최소한으로 선택해도 될 것 같다. 어짜피 원본 사진은 다 주시니까, 컴퓨터에 저장하고 마음에 드는 사진만 몇 장 골라 수정 업체에 맡기면 된다는 생각이다.

 

그렇게 본식스냅 A형 35만 원 + 본식영상 B형 50만 원. 합해서 85만 원이 나왔다. 여기에 스냅과 영상을 함께 계약해서 5만 원 할인받고, 짝꿍 소개 할인 3만 원을 받아 최종 가격 77만 원!! 딱 우리가 생각했던 가성비 가격대라 아주 만족스럽다. 계약금은 상품당 10만 원이라, 우리는 20만 원을 계약금으로 냈다. 나머지 57만 원은 예식 하는 주 목요일에 입금하면 된다고 함! (최종 체크 전화도 그날 온다.)

 

여기저기 열심히 가격 문의해본 결과, 대전 본식스냅 + DVD 가성비 업체는 여기가 최고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