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박소박 일상/결혼준비 일기

결혼준비 일기 10 - 가을스튜디오 웨딩촬영 예약 (토탈 가격)

by 김늘뽀 2022. 8. 3.

보통 웨딩홀패키지로 계약했을 경우, 대부분 홀패키지에 스튜디오 + 드레스 + 메이크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웨딩홀과 제휴된 업체에서 진행하게 된다. 그런데 우리가 계약한 빌라드 알티오라는 홀패키지를 해도 스튜디오는 필수가 아닌 선택이었다. 그냥 빌라드 알티오라 제휴 스튜디오에서 찍어도 되고, 따로 스튜디오를 알아봐도 된다는 것!

 

그래서 우리는 드레스 + 메이크업 홀패키지로만 계약하고, 스튜디오는 따로 선택하기로 결정했다. 빌라드 알티오라 제휴 스튜디오는 대전 혹은 천안 업체라 그런지, 내가 원하던 분위기의 사진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우리가 예약한 스튜디오는 이미 서울에서 너무나도 유명한 가을스튜디오다.

 

우리처럼 스튜디오를 따로 하기로 결정했다면! 일단 사진 취향이 배경중심인지, 인물중심인지부터 파악하는 게 우선이다. 이걸 먼저 파악해야 수많은 웨딩스튜디오들 사이에서, 내 마음에 드는 스튜디오를 1차적으로 추려낼 수 있다. 배경중심 스튜디오와, 인물중심 스튜디오는 검색만 해봐도 사진 분위기가 확 다르다.

 

인물중심-웨딩스튜디오-사진
인물중심

 

인물중심 스튜디오는 인물을 중심으로 촬영하기 때문에, 평소에 사진을 많이 찍어본 커플에게 적합하다. 보통 인물중심 스튜디오는 배경이 아예 없거나, 있더라도 간단한 포인트 소품 정도만 들어간다. 그렇기에 자연스럽게 신랑 신부의 얼굴에 포커스가 맞춰진다. 그만큼 자연스러운 표정 연기에 자신이 있어야 한다는 거...

 

장점은 사진 찍히는 게 익숙하고, 표정이 자연스럽게 지어지는 커플이라면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점. 단점은 배경이 심플한 만큼 사진이 다소 심심하고 무난하게 보일 수 있기에 신랑 신부의 표정, 포즈, 분위기가 중요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다.

 

 

배경중심-웨딩스튜디오-사진
배경중심

 

배경중심 스튜디오는 배경이 화려하게 들어가, 시선이 사진 전체에 골고루 분산된다. 그만큼 사진을 찍을 때 부담감이 덜하다. 사진 찍히는 게 어색하더라도, 배경과 분위기 덕분에 커버가 된다. 멋진 배경 덕분에 사진도 영화의 한 장면처럼 남길 수가 있다.

 

장점은 사진을 잘 못 찍는 커플이라고 해도, 배경과 분위기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된다는 점. 단점은 배경과 전체적인 밸런스가 어우러지게 사진을 찍기에, 신랑 신부에게 시선이 덜 간다는 점. 그리고 배경을 전체적으로 담아야 하기에 멀리서 찍은 사진이 많을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다.

 

 

가을스튜디오-웨딩사진

 

우리는 같이 찍은 사진이 거의 없을 정도로 사진과는 거리가 먼 커플이라서, 망설임 없이 배경중심 스튜디오로 선택했다.

 

가을스튜디오는 유명한 배경중심 스튜디오 중 하나다. 배경중심 스튜디오도 여러 곳을 살펴봤는데, 나는 가을스튜디오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야경 사진과 고풍스러운 중세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서 여기로 최종 결정하게 되었다. 약간 왕비나 공주 느낌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달까.

 

 

달빛스쿠터-웨딩-사진
달빛스쿠터-웨딩사진

 

사실 우리는 대전에 거주하고 있어서, 사진을 찍으러 서울까지 간다는 게 조금 부담스럽긴 했다. 그래서 그냥 대전에 있는 웨딩스튜디오로 할까 고민도 했었다. 대전 웨딩스튜디오 중에는 달빛스쿠터가 유명한데, 인물중심 사진과 배경중심 사진이 적절하게 섞여 있는 느낌이었다.

 

달빛스쿠터도 나쁘진 않았으나, 나는 이미 가을스튜디오의 중세 분위기에 홀려버린 상태라 과감하게 포기하고 웨딩촬영 서울행을 결정했다. 힘들더라도 사진은 평생 남는 거니까, 마음에 드는 곳에서 하자는 생각이었다.

 

 

가을스튜디오-갤러리-사진
가을스튜디오-사진-분위기

 

내가 홀린 가을스튜디오 사진을 몇 장 가져와봤다. 다시 봐도 넘나리 이쁜 것... 여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그런 분위기가 있다. 솔직히 나만 공주 로망 있는 거 아니잖아요...! 참고로 가을스튜디오는, '더브라이드'라는 프리미엄 스튜디오도 함께 운영중이다. 더브라이드는 배경이 좀 더 화려하고 다양한데 그만큼 가격이 더 붙는다... 우리는 그렇게까지 사진에 욕심이 있는 건 아니라 가을스튜디오로만 만족하기로 했다.

 

허나 내 눈에 예쁜 건 다른 사람 눈에도 예쁘다 했던가... 가을스튜디오 역시 인기가 많아서, 원하는 날짜에 예약하기 힘들었다. 웨딩촬영은 최소한 예식일 2~3달 전에 찍어야 결혼식 전에 사진을 받을 수 있기에, 마음에 드는 스튜디오가 있다면 빠르게 촬영 날짜부터 예약해두는 게 좋다.

 

 

아이웨딩-가을스튜디오-결제-페이지와-안내문자-사진
아이웨딩-가을스튜디오

 

나는 아이웨딩 어플에서, 가을스튜디오 토탈 촬영 시그니처 20p 상품으로 결제했다. 아이웨딩 단독 15만 원 할인을 받아 85만 원에 결제!! 가을스튜디오에 직접 문의했을 때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바로 결제해버렸다. 촬영은 크게 세미촬영, 웨딩촬영, 토탈촬영 3가지로 구분되는데 헤어, 메이크업, 드레스, 턱시도 모두 가을스튜디오에서 진행할 거라면 토탈촬영 상품으로 선택해야 한다. 

 

내가 선택한 가을스튜디오 토탈 촬영 시그니처 20p 상품은 20p 앨범 1권, 기본 액자 1개, 드레스 4벌(화이트 2벌, 컬러1벌, 세미 1벌), 턱시도 2벌, 신랑 + 신부 헤어 메이크업 1회로 구성되어 있었다. 액자나 헤어 메이크업, 드레스 등을 추가할 거라면 촬영 당일과 사진 셀렉하는 날에 추가금을 내야 한다. 촬영 준비물과 안내사항은 가을스튜디오 측에서 문자로 보내옴! 헬퍼 이모님 비용은 20만 원 현금으로 따로 준비해 가야 한다.

 

아이웨딩 어플을 통해 결제한 거라 그런지, 촬영 일정이나 궁금한 부분들은 아이웨딩 측에 문의하면 가을스튜디오에 알아보고 답변을 해주셨다. 직접 가을스튜디오에 문의할 필요가 없어서 이 부분이 편했다. 아이웨딩 어플에서 채팅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다만 결제하고 나니, 다른 추천 상품들(예물 등등) 홍보 전화가 자꾸 와서 살짝 귀찮았다. 장단점이 있었으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가을스튜디오 촬영은 10월 말이라 아직 꽤 남았는데, 일단 배경과 공주 분위기가 너무 취향저격이라 마음에 든다. 후기에 불친절하다, 하루에도 몇 커플이나 촬영하다 보니 동선이 겹치기도 하고 기계적인 분위기다, 이런 글들을 보긴 했다. 하지만 사진만은 잘 나온다고 하니, 열심히 찍어봐야겠다! 진짜 살 빼야 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