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그외등등

갤럭시 S22 플러스 보호필름 대전 힐링쉴드 애플스퀘어에서 부착

by 김늘뽀 2022. 4. 9.

이번에 갤럭시 S22 플러스로 바꿨는데, 삼성이 제공했었던 기본 보호필름을 이제는 제공하지 않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도 부착 서비스를 받을 수 없어서 고민이 많았다. 똥손인 나는 시중에 파는 보호필름을 사서 혼자 붙였다가는 대참사가 일어날 것이 뻔했기에, 찾아보다가 대전 힐링쉴드 지점에서 부착 서비스를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보호필름이 있어야 안심하고 새로운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후다닥 찾아갔다.

 

갤럭시 S22 플러스 리뷰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갤럭시 S22 플러스 리뷰 후기 보러 가기

 


대전 힐링쉴드 애플스퀘어

  • 대전 서구 탄방로 45 (탄방동 60-10) 용문역 6번 출구에서 약 700m
  • 월요일~토요일 10:00 ~ 20: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참고로 여기는 대전 애플스퀘어라고 검색해야 지도가 나온다. 힐링쉴드 공식 지점이기는 한데, 아이폰 수리도 함께 진행하는 곳이다.

 

처음에는 애플스퀘어라길래 아이폰만 다루는 줄 알았다. 혹시 몰라 전화로 확인해보니, LG부터 애플, 삼성 등 다양한 기종의 힐링쉴드 스마트폰 보호필름 판매 / 부착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해서 방문했다. 그러니 헷갈리지 마시고, 찾아가실 때 대전 애플스퀘어로 검색하고 찾아가시면 된다. 골목길에 있어서 꼼꼼하게 둘러보셔야 함!

 

대전애플스퀘어-힐링쉴드-공식-지점-내부-전경
내부모습

 

매장에는 벽면에 힐링쉴드 보호필름들이 기종별로 좌라락 걸려 있었다.

 

힐링쉴드는 보호필름으로 꽤 유명한 브랜드라서 나도 들어본 적이 있었다. 힐링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보호필름을 구매할 수 있지만, 그럼 집에서 혼자 스스로 보호필름을 붙어야 한다. 깔끔하게 붙일 자신이 없다면 나처럼 힐링쉴드 공식 지점에서 부착 서비스를 받는 게 좋을 것 같다. 혼자 했다가 부착 실패하면 괜히 돈만 날리는 거니까...

 

나는 앞에 부착 서비스를 받고 계신 손님이 있어서 조금 기다려야 했다.

 

 

갤럭시S22플러스-보호필름-부착한모습
보호필름-부착-완료

 

갤럭시 S22 플러스 보호필름은 액정보호 강화유리필름과, 일반 액정보호필름 2종류가 있었다. 힐링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블루라이트 차단 보호필름과, 지문방지 보호필름까지 있던데 대전 힐링쉴드 지점에는 2종류만 있었음.

 

나는 강화유리까지는 필요 없을 것 같아서 그냥 일반 액정보호필름으로 부착했다. 힐링쉴드 공식 홈페이지 기준 일반 액정보호필름 가격은 6800원이다. 나는 부착 서비스가 포함되어서 그런지 10000원을 냈다. 깔끔하게 붙여주시니 부착 서비스 값이 포함되는 건 별로 불만이 없었다.

 

다만, 사장님이 조금 까칠하셨다. 갤럭시 S22 플러스 액정은 엣지가 없고 플랫하게 나오긴 했지만. 완전히 평평하게 플랫한 아이폰과는 다르게 양쪽 옆부분에 살짝 엣지 커브가 들어가 있다고 설명을 해주셨다. 나는 처음 알게 된 사실이라 "아~"라고 리액션을 했는데, "갑자기 모르셨어요? 이걸 모르시면 안 되는데"라고 눈치를 주셨다.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 않은 정보인데 모를 수도 있는 거 아닌가? 이 부분은 굉장히 기분이 나빴다.

 

아무튼, 사장님이 설명한 대로 갤럭시 S22 플러스 액정 양쪽 옆부분에 엣지 커브가 살짝 들어가 있어서 보호필름이 완벽하게 액정을 다 채워주지 않는다고 한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액정보다 보호필름 크기가 작다.

 

그리고 엣지 커브 때문에 사용하면서 보호필름을 손가락으로 자주 밀다 보면 보호필름이 움직일 수 있다고 한다. 만약 움직여서 위치가 달라지면 반대로 밀어서 원위치시키면 된다고 하셨다.

 

액정 크기에 보호필름이 딱 맞지 않으니 사용할 때 손가락에 틱틱 걸리는 느낌이 있어서, 솔직히 100% 만족스럽진 않았다. 하지만 삼성 기본 필름은 품절 상태고, 직접 붙일 자신도 없으니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지...

 

 

보호필름에-지문이-많이-찍히는-모습
지문이-잘-찍히는-편

 

또 힐링쉴드 갤럭시 S22 플러스 기본 보호필름은 지문이 아주아주 잘 남는 편이다. 그냥 찍으면 그대로 지문이 남는다. 이 부분도 썩 마음에 들진 않지만 참고 사용하고 있다. 대전 힐링쉴드 지점에 지문방지 보호필름도 입고되었으면 좋겠다. 일반 보호필름보다는 지문이 덜 남지 않을까 싶다.

 

뭐니 뭐니 해도 삼성 기본 필름이 가장 딱 맞게 나올 텐데, 삼성에서 빨리 서비스센터 부착 서비스를 다시 열어주길 바란다...

 

나처럼 다른 선택지가 딱히 없고, 직접 액정보호필름을 붙일 자신이 없다면 대전 힐링쉴드 공식 지점(대전 애플스퀘어)에서 보호필름 부착 서비스를 받아보시길 바란다. 사장님이 좀 까칠하시고, 힐링쉴드 보호필름에 지문이 많이 남는다는 건 아쉽지만... 그래도 확실히 깔끔하게 붙여주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