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그외등등

안다르 요가매트 밀착력 좋은 릴렉스 에어라이트 매트

by 김늘뽀 2022. 7. 11.

나는 집에서 홈트를 하고 있다. 홈트에 필요한 필수 아이템은 바로 운동매트! 덤벨이나 케틀벨 같은 도구는 나중에 사도 되지만, 맨몸 운동을 하더라도 운동매트는 꼭 필요하다. 내가 쓰고 있는 매트는 안다르 요가매트, 릴렉스 에어라이트 매트다.


안다르 릴렉스 에어라이트 요가매트

  • 구매처 대전 신세계 안다르 오프라인 매장
  • 구매가 37000원 (안다르 공식몰 29000원)
  • 구매한 옵션 블라썸 핑크

나는 대전 신세계 안다르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직접 구매했는데, 안다르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는 게 더 저렴하다. 무려 8000원이나 더 저렴함... 그러니 이 리뷰를 보셨다면 꼭 오프라인 매장보단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시길 바란다. 배송비 2500원이 붙어도 온라인 쇼핑몰이 더 저렴하다.

 

또 오프라인 매장은 판매하고 있는 매트 색상이 한정적이다. 릴렉스 에어라이트 요가매트 색이 총 10가지나 되는데, 내가 갔던 곳에는 3가지 컬러밖에 없었다. 심지어 그중에 1개는 품절... 가격도 더 저렴하고, 색상 선택 폭도 훨씬 넓으니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는 게 확실한 이득이다.

 

안다르-요가매트-릴렉스-에어라이트-블라썸핑크-사진
릴렉스-에어라이트-요가매트

 

안다르 요가매트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내가 구매한 릴렉스 에어라이트 요가매트는 그중에서 딱 평범한 노멀 단계의 운동매트다. 그만큼 너무 푹신하거나 너무 딱딱하지 않은, 중간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운동매트라고 할 수 있겠다.

 

내가 구매한 컬러는 블라썸 핑크다. 살짝 톤이 다운된 연한 핑크 컬러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른 색은 웜 베이지, 페털라일락, 로즈 핑크, 마일드 블루, 무드 네이비, 클라우드 바이올렛, 파스텔 민트, 로열 그레이, 포레스트 그린이 있다. 나는 오프라인 매장에 있던 색상 중에 블라썸 핑크가 제일 나아서 이걸로 샀지만, 솔직히 웜 베이지가 좀 더 마음에 든다... 온라인몰에서 살 걸!!

 

아쉬운 건 제조년월이 2020년 9월로, 무려 2년 전에 만들어진 상태였다. 뭐 화장품이나 식품은 아니니까 크게 상관은 없긴 하다. 그래도 쪼끔 아쉬웠다는 거.

 

 

특징과-보상규정-안내-사진
안내사항

 

안다르 릴렉스 에어라이트 요가매트의 소재는 PVC 소재다. 스크래치, 오염에 강한 소재며 밀착력이 우수해 미끄러짐이 적은 게 특징이다. 내구성이 강해서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함!

 

요가매트라고는 되어 있지만 나처럼 홈트용으로 써도 되고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다양한 운동 매트로 사용 가능하다. 유해물질 안전테스트 SGS 인증을 받아서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오염은 젖은 수건으로만 닦아서 관리해주면 된다. 사실 운동할 때만 사용하니까 크게 오염이 될 일은 없고, 땀이 많이 묻었을 때만 닦아줘도 충분한 것 같다. 몇 달 정도 사용했는데 아직까진 때가 타지도 않았다. (매일 운동하진 않았고, 일주일에 2~3일 정도만 했음.)

 

 

안다르-요가매트-펼친-사진
큼직한-사이즈

 

크기는 꽤 큰 편이다. 세로 183cm X 가로 61cm X 무게 2.1kg으로, 가로길이는 적당하지만 세로 길이가 길다. 170cm가 넘는 분들도 충분히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나는 키가 158cm라서, 20cm 이상 세로 길이 여유가 남는다. 그래서 운동이 끝나고 매트를 정리할 때 살짝 귀찮게 느껴지긴 했지만, 별로 신경 쓰이진 않는 부분이다. 어차피 돌돌 말아야 되는 거 좀 더 돌돌 말면 되지...

 

무게는 2.1kg이라 생각보다 묵직하다. 기본에 쓰던 운동매트는 푹신하고 가벼웠지만 밀착력이 0에 가까웠던 걸 보면, 밀착력이 좋고 안 밀리는 운동매트를 원한다면 이 정도 무게는 감수해야 하는 것 같기도 하다. 

 

 

두께-사진
중간-두께

 

두께는 4mm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두툼해 보이는데, 실제로 써보면 조금 얇게 느껴지긴 했다. 처음 사용할 땐 얇아서 무릎이 아프길래 좀 더 두꺼운 걸 샀어야 했나 후회하기도 했다. 그런데 지금은 적응을 했는지 안 아픔. 내 몸이 이 두께에 적응을 한 건가...? 잘 모르겠지만 안 아파서 잘 쓰고 있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무릎이 많이 약하거나 아픈 분들이라면, 릴렉스 에어라이트 요가매트보다 좀 더 두꺼운 버전의 매트를 구매하시는 게 좋겠다. 무릎이 평범하게 건강한 분들이라면 나처럼 금방 적응되실 듯!

 

 

안다르-요가매트-앞면-뒷면-사진
앞-뒤

 

앞면과 뒷면 모양은 다르게 생겨서 확실히 구분이 된다. 올록볼록하게 동그란 무늬가 들어간 쪽이 뒷면이다.

 

가장 좋았던 건 밀착력이다. 밀착력이 좋아서 어떤 동작을 해도 밀리지 않는다. 동작을 하는데 운동매트가 밀리고 움직이면, 집중력도 떨어지고 굉장히 불편하다. 릴렉스 에어라이트 요가매트는 밀착력이 우수해서 어떤 동작을 해도 밀리지 않았다. 미끄러짐도 없는 수준!

 

아쉬운 건 살짝 매끈하고 쫀득한 소재라서 그런지, 먼지가 잘 붙는다. 그래도 운동하는 데에 큰 문제는 없었고 더러워지면 젖은 수건으로 가끔씩 닦아주기만 하면 되니까 그러려니~ 하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다.

 

4mm 두께는 사람에 따라 무릎이 아플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운동매트는 너무 푹신해도 안 좋기 때문에, 무릎이 평범하게 건강한 사람이라면 4mm 정도면 충분히 적응해서 잘 사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운동 아이템의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운동매트! 운동복 브랜드로 유명한 안다르 요가매트는 품질과 내구성도 좋았고, 밀착력이 우수해서 만족스럽다. 특히 색상이 10가지나 되니까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는 거. 예쁜 색상의 운동 매트로, 매일 행복하게 운동 시작해보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