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집안살림

조셉조셉 조리도구 걸이 포함 7종 세트

by 김늘뽀 2024. 4. 30.

주방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조리도구. 나는 따로따로 사는 것보다는 세트로 깔끔하게 장만하고 싶어서,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조셉조셉 조리도구 걸이 포함 7종 세트로 결정했다.


조셉조셉 조리도구 걸이 포함 7종 세트

  • 구매처 오늘의집 조셉조셉
  • 구매가 74800원

나는 오늘의집 조셉조셉에서 74800원에 구매했는데 현재는 64800원으로, 1만 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억울해)

 

더 저렴한 조리도구 세트도 많지만. 나는 조리도구 걸이가 포함되어 있고 + 오래 쓸 수 있으면서 + 식기세척기 가능하며 + 구성이 다양한 걸로 찾다 보니 조셉조셉이 조건에 가장 알맞았다. 결론적으로는 돈이 아깝지 않은 선택이었음!

 

조셉조셉-조리도구-6종-세트-박스-사진
조셉조셉-조리도구

 

조셉조셉 조리도구는 구성과 디자인에 따라 종류가 다양해서 취향대로 고르면 된다. 참고로 내가 구매한 제품의 정확한 풀네임은, 뉴 멀티 조리도구 스페셜 7종 세트다.

 

솔직히 나는 이왕이면 감성 넘치는 베이지 컬러로 사고 싶었지만, 조리도구 특성상 카레나 김치처럼 색이 강한 요리에 사용하면 쉽게 물들고 잘 지워지지 않는다고 해서! 그냥 깔끔하게 블랙 / 그레이 조합으로 된 어두운 컬러로 골랐다. 일단 조셉조셉 조리도구 중에 감성 넘치는 컬러가 없기도 함. ㅋㅋㅋ 알록달록 컬러 아니면 어두운 컬러밖에 없다. 극단적 양자택일임...

 

 

조셉조셉-조리도구-6종-세트-종류-사진
조리도구걸이-포함

 

내가 구매한 조셉조셉 조리도구 세트는 그물스푼 + 소스스푼 + 국자 + 집게 + 뒤집개 + 슬림뒤집개까지 6가지 키친툴로 구성되어 있고, 걸이대도 포함되어 있다. 웬만한 요리는 커버 가능한 알찬 구성이다.

 

개인적으로 내가 자주 쓰는 건 국자, 소스스푼, 슬림 뒤집게다. 여기서 슬림 뒤집게는 끝이 사선으로 처리되어 있어 살짝 불편할 수도 있긴 한데 그냥저냥 적응해서 쓸만하다.

 

사이즈는 모두 동일하게 30 X 9 X 6cm인데, 집게만 30.5 X 3.5 X 6cm로 조금 차이가 있었다.

 

 

조셉조셉-조리도구-6종-세트-거치대-사진
조리도구걸이-사용방법

 

처음 개봉해 보면 조리도구들이 걸이대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걸려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포장 부피를 줄이기 위해서고! 

올바른 사용방법은 그림처럼 조리도구들이 바깥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걸이대에 걸어야 한다.

 

 

조셉조셉-조리도구-6종-사진
조리도구-6종류

 

조셉조셉 조리도구 세트 중에 집게는 편의 기능도 들어가 있다. 바로 끝부분에 있는 고리를 잡아당기면 잠금 상태로 고정이 됨! 집게로 음식을 잡은 상태를 오래 유지하려면 손 힘이 많이 들고 아플 때도 있는데, 이 고정 기능을 이용하면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소재 폴리아마이드 나일론, 실리콘, 스테인리스 스틸 3가지 종류가 사용되었다. 음식이 닿는 부분은 모두 폴리아마이드  나일론으로 되어 있고. 손잡이는 모두 실리콘으로 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유일하게 집게 손잡이만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 있다.

 

폴리아미드 나일론 소재는 최대 240도까지 내열성이 뛰어나고 식기세척기 사용도 가능하다. 식기세척기에 돌리고 나면 가끔 물자국이 남기도 하지만, 별로 심하지 않아서 그다지 신경 쓰이진 않았음! 실리콘보다는 단단하지만 스텐보다는 부드럽고, 끝부분은 살짝 뭉툭하게 마감 처리가 되어 있어 냄비나 프라이팬 코팅 손상도 훨씬 적다. 하지만 힘 빡빡 줘서 쓰면 긁히니 조심.

 

다만 주의사항은 카레나 김치 등 식재료에 따라 변색 우려가 있고 달궈진 프라이팬이나 냄비 등에 올려놓으면 훼손될 수 있다고 함! 다행히 나는 1년 넘게 사용했지만 아직까지는 변색 없이 멀쩡하다. 컬러가 어두워서 티가 덜 나는 걸지도?

 

 

조셉조셉-조리도구-소재-디테일-사진
식기세척기-가능

 

또 조리도구를 사용한 후에 그냥 두면 위생적이지 않고, 주변이 더러워지기도 하는데! 조셉조셉 조리도구는 키친툴 헤드 부분이 바닥에 닿지 않는 핸들 시스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 그냥 편하게 두면 된다. 이게 생각보다 정~말 편하다. 물론 국물이나 소스 같은 게 중력 때문에 밑으로 떨어지긴 하는데, 이건 바닥에 놓기 전 냄비나 프라이팬 안에 한 번 탁탁 털어주기만 하면 해결되는 부분이라 괜찮았다.

 

조셉조셉 조리도구 세트는 비싼 가격에 조금 고민했지만 1년 넘게 사용했는데도 변색, 변형 없이 멀쩡한 걸 보니 내구성이 확실히 뛰어나다. 식기세척기 사용이 되면서 긁힘 걱정이 덜한 소재도 아주 마음에 든다. 조리도구 걸이까지 기본 포함이라 깔끔하게 보관 가능해서 잘 쓰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