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문구잡화

실링왁스스티커 투명 압화 청첩장에 찰떡! 서울다꾸

by 김늘뽀 2023. 8. 21.

고심해서 골랐던 청첩장, 디자인은 마음에 들었지만 딱 하나 성에 차지 않는 게 있었다. 바로 스티커... 청첩장 업체에서 보내주는 자체 스티커인데 너무 구려서 스티커만 따로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우리가 선택한 청첩장 스티커는 바로 실링왁스스티커! 투명 압화로 된 제품이라 더 예뻤다.


서울다꾸 실링왁스스티커 투명 압화

  • 구매처 네이버 스토어팜 서울다꾸
  • 구매가 1장에 1890원 (총 11장 구매)

구매한 곳은 서울다꾸다. 투명 압화 실링왁스스티커를 판매하는 곳 중에, 여기가 가장 가격이 합리적이었다. 가격은 1장에 1890원이다. (1장에 스티커 5개 구성) 우리는 청첩장 개수에 맞춰서 조금 여유롭게 11장을 구매했다.

 

원래는 실링왁스를 구매해서 직접 녹일까 생각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딱 1번 사용할 건데 구매하기에는 돈도 아깝고 좀 귀찮았다. 혹시 몰라 정보를 찾아보니까 실링왁스스티커라는 게 있길래 이거다! 싶어 바로 결제하게 되었다. 실링왁스를 스티커로 간편하게 붙일 수 있다니 이런 좋은 아이디어가 있나. 처음 생각해 낸 분은 천재가 아닐까?

 

서울다꾸-스티커-포장과-덤-사진
감성-가득-포장

 

아무튼 서울다꾸는 다양한 다꾸 아이템을 판매하는 곳인데, 그래서 그런지 포장도 감성적이고 예뻐서 뜯기가 아까울 정도였다. 놀랐던 거 서비스로 일반 실링왁스스티커를 4장이나 넣어주셨다는 거!!! 사장님 인심이 넉넉하다.

 

 

투명-압화-실링왁스스티커-4가지-종류-사진
4종류-구매함

 

서울다꾸 스토어팜에는 총 8종의 투명 압화 실링왁스스티커가 있는데, 나는 그중에서 4종을 골라 구매했다. 인디핑크 3장 / 피치퍼플 5장 / 에메랄드 그린 1장 / 청록 2장으로 선택했다. 청첩장 봉투 색을 연보라로 골랐기에 연보라와 잘 어울릴 만한 색으로 신중하게 골랐음! 옐로우도 사고 싶었으나 내가 구매할 당시에는 아쉽게도 품절이었다. 흑흑.

 

내가 구매할 당시에 가격은 1장에 2700~2900원 정도였는데, 현재는 일괄적으로 할인이 들어가서 1장에 1890원에 판매되고 있다. 1장에 5개의 투명 압화 실링왁스스티커가 들어 있다.

 

 

투명-압화-실링왁스스티커-확대-사진
디테일

 

크기는 약 1cm에서 1.2cm 정도로 미니 사이즈다. 뒷면에 원형 양면테이프가 붙어 있다.

 

실제로 하나하나 투명 실링왁스와 압화를 사용해 만드는 핸드메이드 스티커라서 모양은 일정하지 않다. 계절과 환경에 따라 압화의 색상이나 크기도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 구매 전에 꼭 확인하시길! 나는 각기 다른 모양이 오히려 매력적이라 다 마음에 들었다.

 

투명 왁스는 일반 실링왁스와 다르게 완전히 딱딱하게 굳지 않는지, 살짝 말랑한 느낌이었다. 덕분에 배송 중에 스티커가 깨질 걱정은 전~혀 하지 않아도 된다. (서비스로 받은 일반 실링왁스스티커는 깨진 게 좀 있었음)

 

좀 아쉬웠던 건 투명 실링왁스 안에 압화가 완전히 쏙 들어가 있는 형태는 아니라서, 스티커를 붙이는 작업을 하다 보면 손가락에 압화 부스러기들이 좀 묻어 나왔다. 하지만 압화 모양이 달라질 정도로 많은 부스러기가 떨어지는 건 아니라 괜찮았다. 그냥 작업 중간중간 부스러기들을 치우면서 하는 게 살짝 귀찮았을 뿐!

 

 

청첩장-봉투에-투명-압화-실링왁스스티커를-붙인-모습-사진
청첩장과-찰떡

 

우리의 연보라 청첩장 봉투에 투명 압화 실링왁스스티커를 붙인 모습이다. 4가지 종류별로 골고루 다 사용했는데, 남편은 청록이 가장 예쁘다고 했고 나는 피치퍼플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압화의 색감이 딱 하나로만 되어 있는 게 아니라 오묘하게 여러 색감이 섞여 있어서 어떤 색의 봉투와도 잘 어울릴 거 같다. 투명 실링왁스니까 압화가 더 잘 보이고 너무 예뿜... 진짜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

 

우리의 청첩장과 기존 업체 스티커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다. (다시 봐도 업체 스티커는 별로다)

 

 

결혼준비 일기 22 - 보자기카드 청첩장 GRENDY693 후기

지난번 청첩장 업체 6개 비교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우리는 결국 샘플 중에 마음에 드는 청첩장을 고르지 못했다. 그래서 다시 괜찮았던 업체의 홈페이지를 들락거리며

kototo1.tistory.com

 

예쁜 청첩장 고심해서 골랐는데 봉투에 붙이는 스티커가 못생겼다? 그렇다면 서울다꾸투명 압화 실링왁스스티커를 붙여보시는 건 어떨까. 3일 내내 검색해서 힘들게 찾아낸 건데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다. 투명한 실링왁스에 색감 풍성한 압화 감성 미쳤음!!! 가격도 합리적이라 완벽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