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문구잡화

띠부씰앨범 짱구는 못말려 와글와글 띠부씰북

by 김늘뽀 2023. 8. 30.

포켓몬이나 디지몬 뿐만 아니라 짱구, 메이플, 산리오, 쿠키런 등 다양한 캐릭터 띠부씰이 나오고 있는 시대! 나는 작정하고 모으고 있진 않지만 짱구 제품들을 편의점에서 야금야금 사 먹다 보니 띠부씰 스티커가 꽤 많이 쌓였다. 원래는 그냥 겹쳐서 방치해 놨었는데 이왕 모인 거 깔끔하게 정리하자 싶어 띠부씰앨범 짱구는 못말려 와글와글 띠부씰북을 구매했다.


띠부씰앨범 짱구는 못말려 와글와글 띠부씰북

  • 구매처 콜리
  • 구매가 짱구띠부씰북 16900원 + 속지 5매 세트 7000원

구매처는 콜리! 콜리가 직접 대원미디어와 계약해 제작한 공식 라이선스 상품이라고 한다.

 

가격은 짱구 띠부씰앨범만 16900원이고, 속지는 5매 세트 따로 7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띠부씰앨범만 사면 속지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자. 옵션에서 꼭 속지까지 선택해줘야 한다. 총 23900원!!! (배송비 별도임)

 

근데 솔직히 띠부씰앨범 크기가 좀 크긴 하지만, 속지 5매에 7000원은 아무리 생각해도 좀 비싼 듯... 그렇기에 만약 속지를 저렴하게 파는 곳을 알고 있다면 사이즈에 맞춰서 저렴하게 따로 사는 것도 괜찮겠다. 나는 알아보기 귀찮아서 그냥 한 번에 사버렸음.

 

짱구는-못말려-와글와글-띠부씰북-사진
짱구-캐릭터들이-표지에-와글와글

 

이름에 "와글와글"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데, 진짜로 표지에 짱구는 못말려 등장인물들이 와글와글 모여 있다. 너무 귀여워!

 

짱구 가족부터 떡잎마을 방범대, 수지, 와니야마와 초코비, 장미반 친구들, 닭살커플, 건담, 부리부리, 원장님과 부원장님, 이슬이 누나, 할머니와 할아버지, 심지어 와르르맨션 이웃들까지...! 어떤 캐릭터들이 들어갔는지 하나하나 꼼꼼히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근데 수지 옆에 있는 곰돌이처럼 생긴 동물은 뭐지...? 혹시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전 진짜 모르겠음.

 

 

짱구-띠부씰북-손과-크기-비교-사진
사이즈가-크다

 

짱구는 못말려 와글와글 띠부씰북은 사이즈가 좀 큰 편이다. 275 X 310 X 38mm 크기다. 일반 A4 3공 바인더 사이즈로, A4 사이즈 용지가 속지로 호환될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후기에 받아보고 생각보다 커서 놀랐다는 글이 꽤 있어서 살까 말까 고민을 좀 했는데, 큰 만큼 귀엽고 퀄리티가 좋아서 나는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 내가 구매하고 나서 작은 사이즈 짱구 띠부씰북이 이어서 출시되었다는 슬픈 후일담... 근데 디자인 자체는 와글와글 버전이 훨씬 마음에 들어서 아쉽진 않았다.

 

솔직히 띠부씰앨범은 어디 들고나갈 일은 거의 없고, 대부분 집에 두고 사용하기 때문에 보관할 공간만 있다면 사이즈는 크게 신경 쓰지 말고 오로지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걸로 선택하는 게 좋은 듯!

 

 

짱구-띠부씰북-속지를-넣는-모습-사진
안쪽엔-짱구-가족-일상-모습이-들어가-있음

 

짱구 와글와글 띠부씰앨범을 펼쳐보면 안쪽에는 화기애애한 짱구네 가족 모습이 들어가 있다. 표지와 안쪽 모두 색감이 쨍하고 선명하게 잘 나와서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짐. 귀여웟...

 

속지는 들어 있지 않은 상태라, 가운데 부분에 있는 금속 링을 양쪽으로 힘줘서 열고(세게 당겨야 함) 속지를 끼워주면 된다. 속지는 1장에 5x5칸으로 되어 있어 총 25장의 띠부씰을 수납할 수 있다. 더 많이 수납하고 싶다면 앞뒤로 포개어서 수납하면 된다. 그럼 최대 50장까지 수납 가능해진다.

 

 

띠부씰-속지-쉽게-벌리는-꿀팁-사진
띠부씰-깔끔하게-정리

 

근데 이 속지 입구가 딱! 달라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이리저리 만져보다 내가 찾아낸 방법은, 사진처럼 입구 쪽을 반으로 접어서 틈을 벌리는 것! 자국이 날 정도로 완전히 접으라는 건 아님. 살짝 구부리듯이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 입구를 손톱으로 긁어내 벌리면 되는데 이 방법이 안 통할 정도로 딱 붙어 있는 상태라면, 앞쪽과 뒤쪽을 동시에 잡고 살살 비벼주면 입구가 쉽게 벌어진다.

 

그렇게 방치해 두었던 띠부씰들을 싹 정리해주니 깔끔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보는 재미, 수집하는 재미가 훨씬 많이 생겼다. 두껍고 튼튼해서 어디 내던지지 않는 한 절대 망가질 일도 없을 듯. 몇십 년은 멀쩡할 거 같은 퀄리티!

 

띠부씰앨범 찾고 있는 짱구 팬이라면 무조건! 후회 없을 만한 짱구는 못말려 와글와글 띠부씰북. 디자인, 색감, 퀄리티까지 두루 좋아서 돈이 아깝지 않았던 아이템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