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박소박 일상/여행은 즐거워

수원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 4층 규모에 키즈도 있다

by 김늘뽀 2025. 4. 22.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 수원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 꼭 책을 읽으러 가는 게 아니더라도, 멋진 경관만큼 포토존도 많아서 한 번쯤은 구경해 볼 만한 공간이다. 


수원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75 (정자동 111-10) 4층 ~ 7층 (키즈는 3층) 
  • 매일 10:00 ~ 22:00

수원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은 4층부터 7층까지 쭉 이어져 있고, 키즈 전용 3층에 따로 있었다. 몇 층에서 보는지에 따라 각도와 느낌도 조금씩 달라져서, 우리는 수원스타필드 층마다 내려서 구경했다. ㅋㅋㅋ 

 

참고로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수원스타필드-별마당도서관-7층에서-바라본-모습-사진
어마어마한-규모

 

수원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은 우주 컨셉인 건지, 천장 쪽에 알록달록한 행성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었다. 천장은 막혀 있는 게 아니라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환하게 햇살이 들어온다. 우주 컨셉이다 보니까 해가 진 이후 밤하늘과도 잘 어울릴 것 같았다. 낮에 봐도, 저녁에 봐도 멋있을 듯. 

 

3층이 쭉 이어진 규모이다 보니 책장도 매~우 높은 곳까지 닿아 있는데, 저기에 어떻게 책을 넣은 건지 궁금해지기도 했다. 먼지 청소도 못하는 거겠지...? 떨어지지 않게 고정되어 있는 거겠지...? 이런 생각을 하며 둘러봄. 

 

앉아서 책을 볼 수 있는 공간도 많이 마련되어 있다. (편해 보이는 명당은 자리가 없었지만...) 하얀색 계단은 4층과 5층에서 이어져 있었다. 하얀색 계단 중간중간에도 테이블과 책장이 있어서 감성 미쳤음. 

 

 

수원스타필드-별마당도서관-4층과-5층에서-바라본-모습-사진
책이-빼곡하다

 

모든 책장 공간에 빠짐없이 빼곡하게 책이 들어가 있어서 더 웅장해 보이고, 영화 속에 나오는 비현실적인 미래형 도서관을 보는 기분이었다. 날아다니는 로봇 타고 위에 있는 책도 막 꺼내고...ㅋㅋㅋ 극 N인 나의 상상력을 마구 자극했던 공간이다. 약간 해리포터 빗자루 타고 책 고르고 싶어지는 분위기랄까(?) 

 

 

수원스타필드-별마당도서관-포토존-사진
아무렇게나-찍어도-잘-나옴

 

모든 공간이 허툰 곳 없이 알차게 잘 꾸며져 있어서, 그냥 대충 아무렇게나 찍어도 사진이 잘 나온다. 모든 곳이 포토존! 코엑스 별마당도서관도 가본 적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거기보다 수원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이 압도적으로 더 멋있었다. 내 취향이야. 

 

다만 사람이 많다 보니 복잡하기도 하고, 웅성웅성 소음도 꽤 있어서 책 읽을 때 집중이 잘 될까 싶기도 했다. 나중에 여유롭게 책 읽어보고 싶음. 분류표대로 도서가 진열되어 있고 신간 도서도 주기적으로 들어온다고 한다. 

 

 

수원스타필드-별마당키즈도서관-사진
키즈도-따로-있음

 

수원스타필드 별마당키즈도서관3층에 따로 있다. 별마당도서관만큼 웅성하고 멋진 건 아니지만 아기자기하고 귀엽게 잘 꾸며져 있고, 아동용 도서도 많아서 잠시 쉬어가거나 아이 놀아주기에 좋아 보였다. 그만큼 가족 단위 사람들도 진~짜 많긴 함. ㅋㅋㅋ 

 

수원스타필드 별마당도서관은 나중에 책 읽으러 다시 가고 싶을 정도로, 공간 자체가 멋있고 분위기가 좋았다. 막 찍어도 사진이 잘 나오니 책 읽는 게 아니더라도 구경하러 가기 딱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