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패션뷰티

메리제인 로퍼 4cm 통굽 베이지 225 사이즈, 에델나인

by 김늘뽀 2023. 9. 23.

메리제인 로퍼가 사고 싶어서 며칠 내내 인터넷을 뒤적거리다가, 딱 내가 원하는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는 신발을 찾아냈다. 바로 에델나인의 슈크림 메리제인 통굽로퍼 4cm! 225 사이즈가 있고, 컬러도 3가지나 있고, 4cm의 적당한 굽까지... 이보다 더 알맞은 조건을 갖춘 신발은 없겠다 싶어 바로 구매했다.


에델나인(edel9) 슈크림 메리제인 통굽로퍼 4cm

  • 구매처 W컨셉
  • 구매가 5만 원 초반대
  • 구매한 옵션 베이지 225

나는 W컨셉에서 5만 원 초반대에 구매했다. 현재 추석특가로 59400원에 판매 중인데 여기에 신규 가입 10% 쿠폰을 적용하면 53460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 여러 추가 결제나 카드 혜택도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해서 저렴하게 구매하시면 되겠다.

 

에델나인-신발-박스-사진
베이지-225-사이즈

 

에델나인 슈크림 메리제인 통굽로퍼는 블랙, 베이지, 브라운 3가지 컬러가 준비되어 있고 사이즈는 225부터 5 단위로 250까지 나온다.

 

나는 베이지225 사이즈로 선택했다. 메리제인 로퍼를 찾으면서 조금 힘들었던 게 225 사이즈가 드물다는 점이었는데, (230부터 나오는 경우가 많았음...) 에델나인 슈크림 메리제인 통굽로퍼는 225 사이즈가 있어서 너무 반가웠다. 따로 사이즈업이나 다운할 필요 없이 정사이즈로 고르면 된다.

 

 

에델나인-슈크림-메리제인-통굽로퍼-4cm-포장-사진
스티로폼으로-모양이-잡혀-있음

 

신발박스는 조금 구겨져서 왔지만, 다행히 신발은 흠 없이 말짱했다. 안쪽에는 스티로폼으로 모양이 잡혀 있었다.

 

 

슈크림-메리제인-통굽로퍼-위에서-본-모습-사진
안감은-체크무늬

 

특별히 개성이 도드라지는 디자인은 아니고, 딱 기본적인 심플한 메리제인 로퍼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안감 바닥 부분은 체크 패턴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벗은 상태에서도 뭔가 귀여웠다.

 

겉 부분 소재는 합성피혁이고 바닥 소재는 폴리 혼방으로 되어 있다. 바닥 소재가 폴리 혼방에 체크 패턴이라 약간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겨울에도 도톰한 양말과 함께라면 부담 없이 신을 수 있을 듯. (참고로 여름에는 좀 답답함... 여름엔 역시 슬리퍼)

 

 

슈크림-메리제인-통굽로퍼-옆모습,-뒷모습,-바닥-사진
굽은-4cm

 

굽의 경우 4cm이지만 앞굽이 2.5cm 들어가 있어서 실질적으로 2cm 로퍼를 신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그만큼 편하게 착용할 수 있음! 높은 굽을 질색하는 나에게 딱 맞는 메리제인 로퍼였다.

 

굽 모양은 통굽청키한 라인이다. 개인적으로는 메리제인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에 + 청키한 통굽의 힙한 느낌이 조화롭게 어우러져서 더 마음에 들었다. 굳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옷이 아니더라도 어디에나 잘 어울릴 디자인이랄까?

 

 

슈크림-메리제인-통굽로퍼-버클-사진
간단한-버클-형태

 

버클은 처음 신을 때 발등에 맞게 구멍 사이즈를 한 번만 조절해 두면 된다. 신고 벗을 땐 고리에 간단하게 걸고 빼는 형식이라 번거롭지도 않았음. 거기다 적당히 늘어나는 히든 밴딩이 발등이 헐렁거리거나, 너무 쪼이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잘 잡아준다.

 

 

슈크림-메리제인-통굽로퍼-착용한-사진
착용샷

 

실제로 신었을 때 착용감도 괜찮았다. 225 정사이즈로 선택했더니 전혀 헐렁거리지 않고, 발에 딱 맞는 느낌이었다. 푹신한 쿠션 인솔이 들어가 있어 바닥이 딱딱하게 느껴지지도 않았음!

 

물론 메리제인 로퍼 특성상 운동화만큼 편안하진 않다. 거기다 통굽이라 그런지 무겁기도 해서 오래 걸으면 발이 피로해질 듯한 예감이 옴. 그래서 나는 오래 걷지 않을 날에만 신고 있다. 또 정사이즈 기준으로 두꺼운 양말을 신기에는 좀 빡빡한 느낌이었다. 보통 두께 양말을 신었을 때 너무 딱!!! 맞았음. ㅋㅋㅋ 다만 가죽 소재니까 신으면서 늘어나면 괜찮을지도?

 

그리고 개인적으로 내가 구매한 베이지 컬러보다 블랙, 브라운 컬러가 더 예쁜 듯. 기본적으로 3가지 모두 어떤 코디에나 잘 어울릴 컬러이긴 하지만... 나는 브라운으로 살 걸 조금 후회했다. 블랙이랑 브라운도 사버릴까.

 

에델나인 슈크림 메리제인 통굽로퍼는 4cm의 부담 없는 굽에, 간편한 버클, 푹신한 쿠션 인솔, 체크무늬 안감 디테일까지 두루 마음에 들었다. 무겁긴 하지만 착용감도 괜찮았음. 특히 심플한 기본 메리제인 로퍼 디자인이라 메리제인 입문자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