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패션뷰티

애니바디 편애브라 후크형 1년 착용해본 후기

by 김늘뽀 2023. 11. 7.

자국이 남지 않으면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심리스 브라를 찾다가 인기가 많길래 구매해 본 애니바디 편애브라 후크형. 편애브라는 디자인, 소재가 다양한데 나는 제일 기본 소재에 후크로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했다. 작년에 구매해 실제로 1년 동안 열심히 입어본 후기를 써보려고 함!


애니바디 편애브라 후크형

  • 구매처 이랜드몰 애니바디
  • 구매가 21900원
  • 구매한 옵션 편애브라 후크형 스트랩 베이지 M / 편애브라 후크형 베이지 S
  • 품번 편애브라 후크형 스트랩 ANVE22A4Q34 / 편애브라 후크형 ANVE22A3Q34

나는 작년에 정가 주고 21900원에 구매했는데 현재는 애니바디 편애브라 신상품도 새로 나오고 그래서인지, 정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걸로 보인다. 1만 원 초~중반대 정도?

 

애니바디-편애브라-후크형-2종류-사진
애니바디-편애브라-후크형

 

참고로 나는 애니바디 편애브라 후크형 2개를 샀는데, 하나는 어깨 스트랩이 있는 거고 하나는 어깨 스트랩이 없는 걸로 구매했다.

 

사이즈는 애니바디 편애브라를 입는 게 처음이라 정확하게 모르겠어서 각각 S사이즈, M사이즈로 다르게 구매해 봤다.

 

컬러는 둘 다 가장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베이지로 선택!

 

 

애니바디-편애브라-후크형-베이지-S사이즈-사진
베이지-S사이즈

 

애니바디 편애브라 후크형 베이지 S사이즈는 어깨 스트랩이 없는 디자인이다.

 

나는 가슴 사이즈가 큰 편이라 S사이즈로 괜찮을지 좀 걱정을 했는데, 심리스 소재가 신축성이 좋아서 그런지 오히려 M사이즈가 헐렁한 느낌이었다. 자주 입으며 몸에 맞춰져서 더 편해진 듯?

 

조금 애매한 게 컵 자체는 M사이즈가 맞는 거 같은데, 입다 보면 전체적으로 늘어나서 헐렁해지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늘어날 것까지 생각하면 S사이즈를 고르는 게 나에게는 맞는 선택이었던 거 같다. 사이즈 고르기 어렵다 어려워.

 

 

애니바디-편애브라-후크형-스트랩-M사이즈-사진
스트랩-베이지-M사이즈

 

편애브라 후크형 스트랩 베이지 M사이즈는 어깨 스트랩이 있는 디자인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전체적으로 늘어나면서 헐렁해져서 1년이 지난 지금은 거의 입지 않는 상태다. S사이즈만 줄기차게 입음... 무조건 헐렁하다고 편한 건 절대 아니기 때문에 손이 안 간다. 가슴은 어느 정도는 잡아줘야 편안하다구~

 

 

애니바디-편애브라-후크-디테일-사진
후크-면적이-넓어-안정적

 

그래도 나는 뒤에 후크가 달린, 편애브라 후크형을 구매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둘레 사이즈 조절은 가능했다.

 

후크 면적이 넓어서 안정적으로 잡아준다. 심리스 브라의 경우 후크가 없어 티셔츠처럼 위로 입어야 하는 제품이 꽤 많은데, 나는 무조건 후크가 있는 것만 산다. 위로 입어야 하는 건 불편하기도 하고 훨씬 더 쉽게 늘어나는 느낌이랄까.

 

 

애니바디-편애브라-캡-사진
캡이-돌아가는-게-아쉬움

 

언더바스트 절개 패턴이 들어가 있어 심리스 브라인데도 가슴에 잘 밀착되는 편이다. 와이어 브라만큼은 절대 아니지만 볼륨감도 어느 정도는 살려줌! 노봉제 심리스이기에 자국이 남지 않아서 착용감도 편하다.

 

다만 1년 동안 입으면서 늘어나서 그런지 어깨 끈이 자꾸 흘러내린다. 특히 딱 겨드랑이 바로 옆 부분이 많이 늘어나서 지금은 피부에 밀착되지도 않음. 입어도 그 부분만 헐렁헐렁하게 늘어져 있는 상태가 되어버렸다... 가슴을 지탱하면서 어쩔 수 없이 늘어난 걸까. 정확하게 알 순 없지만 어깨 끈과 겨드랑이 바로 옆 부분만 눈에 띄게 늘어난 걸로 봤을 때 가슴 무게 때문이 아닐까 싶음 흑흑... 가슴이 큰 분들은 이 부분 참고하셔야 하겠다. (근데 이건 다른 심리스 브라도 어쩔 수 없을 듯한 느낌)

 

그리고 패드는 상세페이지 설명에 "서로 봉제로 연결된 형태"라서 분리할 필요가 없다고 하길래 아예 패드일체형으로 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그냥 패드끼리만 서로 연결되어 있는 거고 브라와는 떨어져 있다. 그래서 세탁기에 돌리면 신나게 돌아가면서 꼬인다. 세탁하고 나서 무조건 패드를 원래대로 돌려줘야 하는 게 좀 귀찮았다. 패드일체형인 줄 알았는데 속았어...

 

착용감은 확실히 편안해서 나가는 날에는 거의 매일 입었다. 불편하거나 답답했으면 그냥 바로 버렸을 텐데, 편해서 1년 동안 꾸준히 입음...ㅋㅋㅋ 하지만 세탁하고 나서 패드가 돌아간다는 거, 1년 동안 거의 매일 입다 보니 늘어났다는 2가지의 단점이 좀 아쉬워서 다음에는 다른 브라를 구매해 볼 예정이다. 완-벽한 브라를 찾기 위한 유목민 생활은 이어진다...

 

애니바디 편애브라 후크형을 정리해 보자면 입고 벗기 편하고, 착용감 부드러운 데다 편안하고(거슬림이나 답답함 전혀 없었음), 가슴도 심리스 브라치고는 잘 밀착되면서 잡아줘서 좋았다. 장점과 단점이 뚜렷하니 잘 비교해 보고 결정하시면 되겠다. 개인적으로 나는 패드일체형으로 좀 만들어준다면 재구매 의사도 있음. 제발 만들어주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