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패션뷰티

리리앤코 폴네튜 스퀘어넥 뒷리본 체크 롱 원피스

by 김늘뽀 2024. 1. 4.

리리앤코에서 1만 6천 장이 넘게 팔렸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폴네튜 스퀘어넥 뒷리본 체크 롱 원피스! 사람들 보는 눈은 다 똑같은지, 내가 보기에도 색감과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한 번 구매해 봤다.


리리앤코 폴네튜 스퀘어넥 뒷리본 체크 롱 원피스

  • 구매처 리리앤코
  • 구매가 35800원

가격은 원래 34800원인데, 롱 버전으로 선택할 경우 1000원이 추가된다. 나는 롱 버전으로 구매해서 35800원! 참고로 사이즈는 1부터 4까지 있는데. 1과 2는 추가금이 1000원이고 3과 4는 추가금이 2000원이다. 나는 1사이즈로 선택했다.

 

개인적으로 미니 버전도 깜찍하고 귀엽긴 했으나 롱 버전이 좀 더 청순하면서 체크 패턴과 잘 어울리는 느낌이었음! 

 

리리앤코-폴네튜-스퀘어넥-뒷리본-체크-롱-원피스-포장-사진
1만-6천장을-돌파한-폴네튜-원피스

 

리리앤코 폴네튜 스퀘어넥 뒷리본 체크 롱 원피스는 흔히 볼 수 없는 청록색체크 패턴이 들어가 있고, 넥라인은 스퀘어넥으로 파여 있어 목을 길어 보이게 해준다. 나는 목이 조금 짧은 체형이라 이 부분이 특히 마음에 들었음. 넥라인을 따라 레이스 디테일이 들어가서 한층 더 여리여리하고 청순한 분위기를 살려준다.

 

 

폴네튜-스퀘어넥-뒷리본-체크-롱-원피스-앞면-뒷면-사진
롱-버전으로-선택

 

내가 선택한 1사이즈(44~55)는 총 기장 114 / 어깨 단면 34 / 가슴 단면 45 / 허리 단면 38 / 암홀 21 / 팔뚝 단면 19 / 소매 길이 29 / 소매 단면 17 / 허리끈 길이 85로 되어 있다.

 

나는 원피스를 샀을 때 가슴이 작은 경우가 꽤 많았는데, 이건 가슴이 꽉 끼이지 않고 적당히 편안하게 잘 맞아서 좋았다. 팔통도 넉넉하고 여유롭게 나와서 팔뚝이 얇아 보인다.

 

 

뒷-지퍼와-실밥-사진
실밥은-조금-있었음

 

배송 왔을 때 실밥이 튀어나온 부분은 좀 있었으나, 다른 문제는 없어서 괜찮았음. 가위로 자르면 되지 뭐...

 

등 뒤에 지퍼도 달려 있어 입고 벗기가 정말 쉽다. 허리 라인이 기본적으로 살짝 잡혀 있긴 하지만 딱 달라붙는 건 아니라, 리본끈으로 묶어주며 허리라인을 한 번 더 잡아주면 입었을 때 핏이 훨씬 더 예뻐진다.

 

 

폴네튜-스퀘어넥-뒷리본-체크-롱-원피스-착용-사진
여행가서-열심히-입었다

 

오묘한 색감에 체크 패턴으로 되어 있어서인지 밋밋하지 않아 단독으로 입어도 충분히 코디가 완성된다. 그래서 여름에 휘뚜루마뚜루 가볍게 입기 좋았다. 청량하면서 소녀스러운 감성 제대로임...! 스커트도 A라인으로 떨어져서 여성스럽고 체형 커버가 된다.

 

특히 소재폴리에스테르 100%인데 몸에 달라붙지 않아 시원하기도 하면서! 잔주름이 생기지 않아 관리하기도 편하다. 꾸깃한 상태에서 오래 보관하면 큰 주름이 남긴 하지만 잔주름은 거의 안 생겨서 편하게 막 입고 다녔다. 세탁 후에도 빨리 마르는 소재임! 땀 흘려도 티가 안 난다. 약간 바스락거리는 소재라고 생각하면 된다. 비침도 거의 없었다.

 

전반적으로 다 마음에 들었지만 딱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이 옷을 입은 사람을 본 적이 있다는 거... 다행히 이땐 다른 옷을 입고 있어서 어색하진 않았으나. 혹여나 이 옷을 입었을 때 같은 옷을 입은 사람을 마주칠까 조금 걱정되긴 했다. 그래도 딱 1번 봤지 그 이후로는 본 적 없음!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 롱 원피스는 발목까지 내려오는 기장을 선호해서 좀 더 길었으면 좋았겠다- 싶은 생각이 들긴 했다. 159cm 기준 종아리 중간 정도 내려오는 기장으로, 종아리 두께가 다소 부각되는 느낌이 있긴 함. 이 부분 꼭 확인하시길!

 

리리앤코 폴네튜 스퀘어넥 뒷리본 체크 롱 원피스는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는 제품이다. 비침 적으면서 시원한 소재, 청록색에 체크 패턴으로 소녀스러운 디자인, 편안한 착용감과 예쁜 핏까지. 가성비까지 좋아서 가볍게 입기 좋은 여름 원피스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