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박소박 일상/결혼준비 일기

결혼준비 일기 47 - 시선스튜디오 DVD 2캠 촬영 후기

by 김늘뽀 2024. 1. 21.

나는 시선스튜디오에서 본식스냅과 DVD를 함께 계약했다. 원래는 1인 1캠인 A형을 하려고 했는데, 1인 2캠인 B형이 훨씬 구도가 풍성해지며 놓치는 장면도 거의 없다고 해서 B형으로 결정! 결과물을 받아보니 이 선택에는 후회가 없었다.

 

시선스튜디오-DVD-공식-USB-사진
기본-USB

 

최종편집본이 담겨 있는 USB는 1개가 제공된다. 고급스러운 나무 소재로 되어 있고 케이스도 있음!

 

다만 이 USB에는 오직 최종편집본만 담겨 있는 거라서, 원본 DVD 영상 파일을 모두 받고 싶다면 따로 대용량 USB를 시선스튜디오 측에 보내야 한다.

 

 

시선스튜디오-원본-DVD-파일-사진
원본-받으려면-대용량-USB-필요

 

원본 DVD 영상 파일을 옮길 대용량 USB는 3.0에 용량은 128GB 이상이어야 한다.

 

나는 이왕 사는 거 좋은 걸로 사자 싶어 삼성전자 3.1 256GB 용량의 USB를 쿠팡에서 구매했다. 배송 주소시선스튜디오로 설정함! 직접 방문해서 전달하거나, 집에서 택배로 보내거나... 어떤 방식이던 시선스튜디오 측에 제대로 전달하기만 하면 된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나처럼 주소 변경으로 주문해 버리는 게 제일 편한 듯.

 

하지만 여기서 또 문제가 생기는데... 지난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우리를 담당했던 사원이 퇴사한 후 나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누락되었다. 문의해서 스냅 앨범은 받았으나 내가 따로 보냈던 대용량 USB는 안 옴...^^ 그래서 다시 문의하고 며칠 뒤에 드디어 받을 수 있었다.

 

최종편집본은 약 20분 가량으로 결혼식의 하이라이트 부분과 인터뷰가 들어가는데! 원본 DVD 영상 파일은 말 그대로 원본이라 파일 갯수와 용량이 어마어마하다. 그렇다고 모든 파일의 영상이 다 긴 건 아니고 몇 초 정도의 짤막한 토막 영상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시선스튜디오-DVD-본식-초반-사진
2캠-촬영으로-선택

 

시선스튜디오 DVD는 기본적으로 화질이 FHD(1920X1080)로 상당히 좋은 편이었다. 화질 때문에 거슬리는 부분은 전혀 없었음! 스냅과 마찬가지로 신부대기실부터 본식 모든 과정을 꼼꼼하게 찍어주신다.

 

나는 문 뒤에서 대기하느라 양가 어머니 화촉점화랑 신랑 입장을 못 봐서 아쉬웠는데, DVD로 선명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나랑 아빠가 입장하는 장면도 3인칭으로 보니 어색하기도 하면서 좋았음. 부모님을 영상으로 담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본식 DVD를 계약할 가치는 충분한 거 같다. 부모님 영상을 많이 남겨두고 싶긴 하지만, 평소에 갑자기 카메라를 들이밀며 영상을 찍는 건 아무래도 서로 어색하니까...ㅋㅋㅋ

 

 

시선스튜디오-DVD-클로즈업-사진
적절한-클로즈업

 

본식 진행중에는 적절하게 구도 변경클로즈업을 해주신다. 이때 1인 1캠이었다면 구도를 변경하거나 클로즈업을 할 때 놓치는 장면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 1인 2캠은 카메라를 만질 때 다른 카메라가 놓치는 장면 없이 찍어준다는 거~

 

 

시선스튜디오-DVD-구도-변경-사진
적절한-구도-변경

 

살짝 아쉬웠던 건 화질은 괜찮았으나, 사운드는 조금 작기도 하고 약간 먹히는 듯한 느낌이었다. 소리 자체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게 더 잘 들렸을 정도? 다행히 인터뷰 영상은 마이크를 들고 녹음해서 그런지 선명하게 잘 들렸다. 참고로 인터뷰 영상을 찍을 거라면 미리 어떤 분 인터뷰를 할 것인지 시선스튜디오 측에 전달해야 한다. (나는 양가 부모님과 동생 인터뷰 요청함)

 

본식 스냅 사진도 좋지만, DVD 영상에 담기는 모습은 확실히 현장감과 생동감이 남달라서 나는 너~무 만족했다. 후회 없는 선택! 시간이 되돌아간다고 해도 본식 DVD는 무조건 무조건 꼭 계약할 듯.

 

시선스튜디오 본식 DVD 영상은 대용량 USB 누락 사건이 있긴 했지만... 화질도 선명하고! 구도 변경과 클로즈업도 적절하고! 색감도 예쁘게 담겨서! 두루 마음에 들었다. 오히려 스냅보다 마음에 들었달까...ㅋㅋㅋ 인터뷰 영상도 추억이 되니 꼭 미리 요청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