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박소박 일상/결혼준비 일기

결혼준비 일기 40 - 가을스튜디오 기본 액자 프레임 후기

by 김늘뽀 2023. 9. 22.

가을스튜디오에서는 사진을 셀렉하는 날 액자까지 함께 고르게 되는데, 이때 추가금이 어마무시하게 붙을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 나는 미리 정보를 찾아보고 갔기에 무조건! 기본 액자 프레임으로 골랐다.

 

추가금이 붙는 다른 액자를 고르게 하기 위해서인지... 가을스튜디오 기본 액자 프레임은 못생겼기로 소문이 자자하다. 하지만 남편과 나는 액자에 큰 욕심이 없어서 상관없었음!

 

가을스튜디오-액자-포장-사진
엄청난-크기

 

가을스튜디오 액자는 직접 수령해도 되지만 우리는 대전에 살아서 택배로 받았다. (대부분 귀찮아서 택배로 받을 듯) 엄청나게 큰 박스로 온다.

 

가을스튜디오와 더 브라이드 스튜디오는 같이 운영되는 곳이라 그런지, 우리는 가을스튜디오에서 촬영했는데도 포장 부직포에 더 브라이드 스튜디오 로고가 찍혀 있었다.

 

 

가을스튜디오-기본-액자-프레임-앞뒤-사진
앞면과-뒷면

 

대망의 가을스튜디오 기본 액자 프레임...! 크기 비교를 위해 앞에 1kg짜리 덤벨을 놓고 찍어봤다.

 

가로가 살짝 더 길긴 하지만 거의 정사각형에 가까운 직사각형이다. 사진 셀렉하는 날 기본 액자는 배경이 많이 잘린다고 설명하셨는데, 확실히 정사각형에 가까우니 양 옆 배경이 많이 잘려나가긴 했다. 하지만 남편과 나는 인물만 잘 나오면 된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마음에 들었다. ㅋㅋㅋ

 

 

가을스튜디오-기본-액자-프레임-디테일-사진
녹색-나무-무늬

 

가을스튜디오 기본 액자 프레임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알 수 없는 모양이 들어간 골드 테두리에 녹색 나무 무늬로 되어 있고, 사진 테두리도 골드로 감싸져 있다. 멀리서 봤을 땐 그나마 괜찮은데 가까이서 보면 퀄리티가 떨어지는 저렴한 액자라는 게 티가 난다. 비싸 보이는 부분이 하나도 없달까? 거기다 확실히 촌스러운 디자인이라 못생겼다고 소문이 자자한 이유를 알 수 있었음.

 

또 기본 액자라 그런지 무게도 진~짜 가벼웠다. 감사하게도 사진 쪽에서 일하는 엄마 친구분이 대형 아크릴 액자를 따로 하나 만들어서 선물해 주셨는데, 아크릴 액자보다 훨씬 가볍다. 두 손가락으로도 들 수 있을 거 같음...

 

 

가을스튜디오-기본-액자-프레임-사진
한옥-배경과-잘-어울림

 

우리는 액자에 넣을 사진으로 한옥 배경을 선택했는데, 너무나도 다행히 가을스튜디오 기본 액자 프레임이 한옥 배경과 잘 어울렸다. 약간 경성시대 감성도 느껴지고 빈티지한 감성이랄까. 솔직히 한옥 배경 말고 다른 배경으로 선택했다면 액자의 촌스러움이 팍 부각되었을 듯. 한옥 배경으로 고른 게 신의 한 수였다.

 

워낙 기본 액자가 못생겼다는 말이 많아서 기대를 하나도 하지 않았었는데, 우리 둘 다 마음에 쏙 들어서 집에 전시해 두었다. 만약 별로였으면 부모님 댁에 놓아둘 생각이었는데 다행이다. ㅋㅋㅋ 만약 우리처럼 무조건! 기본 액자 프레임으로 할 거라면 꼭 한옥 배경 사진으로 고르시길!!!

 

가을스튜디오 기본 액자 프레임은 정사각형에 가까운 사이즈 + 촌스러운 녹색 색감 + 알 수 없는 무늬 + 떨어지는 퀄리티까지... 프레임 자체만 봤을 때 확실히 별로이긴 하다. 하지만 한옥 배경 사진과 잘 어울려서 우리는 대만족 했음! 추가금도 아끼고 결과물도 마음에 들어서 개이득 본 기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