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문구잡화

스냅스 키링 주문 제작해본 후기 (사이즈 40x40)

by 김늘뽀 2023. 9. 20.

덕질의 끝은 어디일까. 나는 짱구를 덕질하다 아크릴 키링에 푹 빠졌는데, 내가 딱! 원하는 이미지로 키링을 가지고 싶다는 욕심이 점점 커져서 주문 제작하는 단계까지 와버렸다. 나는 여러 키링 만들기 사이트 중에 가장 유명한 스냅스 키링 주문 제작을 이용해 봤다.


스냅스 키링 주문 제작

  • 구매처 스냅스
  • 구매가 40x40 사이즈 기준 개당 5000~6000원대 

가격은 아크릴 키링 사이즈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책정된다. 나는 40x40 사이즈로 진행했더니 개당 5000원에서 6000원 정도로 가격이 책정되었다.

 

스냅스-아크릴-키링-카테고리-옵션-선택-페이지-사진
스냅스-아크릴-키링

 

스냅스는 키링 외에도 포토카드, 슬로건, 포토북 등 다양한 굿즈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하지만 나는 오직 키링이 목적이었기에 상단 카테고리 > 굿즈 > 아크릴 키링에 들어가 주었다.

 

아크릴 키링 페이지에 들어가면 옵션부터 선택하게 된다. 나는 아크릴타입 투명, 형태는 자율형, 사이즈는 40X40mm, 고리는 자물쇠-실버, 그리고 볼 체인은 따로 선택하지 않았다. 이렇게 옵션을 선택하니 기본 가격이 5890원으로 책정되었다.

 

덧붙이자면 스냅스 키링의 경우 기본 양면으로 제작되는데, 글리터는 펄이 들어가다 보니까 뒷면에서는 이미지가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니 양면 모두 이미지를 선명하게 보고 싶다면 투명으로 선택하는 게 좋겠다.

 

고리 모양은 자물쇠가 기본이고 하트 모양이나 별 모양 등 종류가 다양하니 취향대로 선택하면 된다.

 

 

아크릴-키링-이미지-파일을-올려-수정하는-모습-사진
원하는-사진-올린-후-고리-위치-조정

 

옵션을 모두 선택한 후 만들기를 클릭하면 이런 페이지가 나온다. 키링으로 제작할 이미지 파일을 여기서 올리면 되는데, 자율형의 경우 사진 비율에 맞게 키링 사이즈가 자동으로 조정된다. 가격도 알아서 함께 바뀌니 신경 쓰지 않아도 됨!

 

참고로 아크릴 키링으로 제작할 이미지는 분리된 곳 없이 모두 이어져 있어야 한다.

 

스냅스 아크릴 키링은 이미지를 업로드한 후, 고리 위치를 원하는 곳으로 조정할 수가 있다. 동그란 고리 부분을 마우스로 꾹 누르고 원하는 곳으로 옮기기만 하면 된다. 아~주 간단함!

 

고리 위치까지 원하는 곳으로 조정을 마쳤다면 장바구니를 클릭해 담아주면 끝이다. 나는 이렇게 총 7개의 키링을 장바구니에 담고 한 번에 주문했다. 거의 4만 원 나옴... 비싸긴 비싸다.

 

 

스냅스-아크릴-키링-포장-배송-사진
필름-제거-후-사용

 

나는 배송지연 안내를 한 번 받아서 출고까지 3일 정도 걸렸다. 총 배송 기간은 5일 정도! 평균 배송 기간은 3~4일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다.

 

스냅스 키링은 하나하나 지퍼백에 개별 포장되어서 왔다. 필름이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제거 후 사용해야 함! 필름을 제거하지 않으면 이미지가 흐리게 보이니 꼭 제거하자. 참고로 필름은 한쪽 면에만 붙어 있다.

 

7가지-아크릴-키링-제작-전체-사진
내가-제작한-7가지-이미지

 

내가 제작한 7가지 이미지! 천하떡잎학교 짱구와 아기 짱구,  모에P 짱구, 수지, 수정이까지 알차게 만들었다.

 

그런데 천하떡잎학교 짱구와 모에P 짱구는 이미지를 첨부했을 때 자동으로 사이즈가 작게 조절되었는데, 따로 건들지 않고 그대로 주문했더니 실제로 봤을 때 너무 작았다... 40x40 사이즈 그대로 만들어진 다른 키링은 딱 적당했음. (서프라이즈 마이 키링 정도 크기) 만약 나처럼 40x40 사이즈로 키링을 제작하실 거라면, 만들기 과정에서 자동으로 작게 조절되었을 때 무조건 크게 사이즈를 수정하시길!!! 40x40보다 크게 만드는 건 괜찮아도 더 작게 만드는 건 덕후로써 절대 비추.

 

 

개인적으로-만족스러운-4가지-아크릴-키링-사진
선명한-프린팅

 

스냅스 키링은 프린팅도 선명하고 깔끔한 편이다. 역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는 이유가 있는 듯.

 

제작 과정도 쉽고 간편했지만 사이즈 대비 가격이 조금 비싸게 느껴지긴 했다. 나는 큼직한 키링을 좋아해서 40x40 사이즈도 살짝 아쉬운 느낌이라, 다음에는 더 크게 만들 생각인데... 벌써 얼마로 책정될지 가격이 두려움. 바들바들.

 

스냅스 키링은 간편한 제작 방법에 퀄리티가 괜찮았으나, 가격이 다소 비싼 편. 그래도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아크릴 키링으로 직접 만드니, 정말 예쁘고 귀여워서 만족스러웠다. (특히 수지와 수정이가 졸귀) 사이즈는 40x40 기준으로 생각하시고 절대 더 작게 만들지는 마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