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박소박 일상/인생은 즐거워

2022년 양가 부모님 추석 선물 - 강성은명과, 양구민들레 천연벌꿀

by 김늘뽀 2022. 9. 11.

결혼 전에는 명절에 그냥 가족들과 맛있는 거 먹으면서 시간을 보냈지만, 결혼을 하고 나니 양가 부모님도 찾아뵙고! 선물도 드려야 해서 마음가짐이 약간 달라졌다! 그래서 2022년부터, 양가 부모님 명절 선물 준비 기록을 블로그에 남겨보려고 한다.


2022년 양가 부모님 추석 선물 - 강성은명과, 양구민들레 천연벌꿀

  • 강성은명과 매화 세트 65000원
  • 양구민들레 야생화 토종 완숙 천연벌꿀 300g  70000원

2022년 추석에 준비한 선물은, 강성은명과 매화 세트양구민들레 야생화 토종 완숙 천연벌꿀이다. 우리 집은 꿀, 시댁은 과자로 결정! 둘 다 대전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구매했다.

 

양구민들레-야생화-토종-완숙-천연벌꿀-300g-사진
양구민들레-야생화꿀

 

양구민들레 토종 완숙 천연벌꿀은 밤, 아카시아, 야생화 3가지 종류가 있었다. 가장 무난한 건 아카시아라고 하는데, 천연 벌꿀은 요리에 사용하기보다는 그냥 숟가락으로 한 스푼씩 떠서 마시는 게 좋다고 하길래 은은한 향이 나는 야생화 꿀로 선택했다. (꿀물로 먹어도 좋다고 함) 밤꿀은 시식해보니 달지 않고 씁쓸해서 탈락. 보통 꿀보다 조금 덜 달긴 한데, 오히려 그래서 부담 없이 숟가락으로 떠서 먹을 수 있을 듯했다. 아마 요리에 잘 쓰지 않는 이유는 그냥 벌꿀보다 조금 덜 달고, 가격은 고가여서가 아닐까 싶다. 요리에 써도 상관은 없음!

 

용량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는데 가격이 비싸서 제일 작은 300g 사이즈로 골랐다. 7만 원... 판매하는 분이 설명하시길, 인터넷보다도 저렴하게 파는 거라고 하셨는데... 집에 와서 검색해보니까 쿠팡에서 300g 밤 / 아카시아 / 야생화 3종 세트로 12만 원에 팔고 있는 걸 발견했다. 단순히 나누기만 해도 각 4만 원씩인데, 하나를 7만 원에 팔아놓고 인터넷보다 저렴하다고 하다니. 속은 기분이었다. 세트라서 더 가격이 저렴하게 책정되었다는 걸 감안해도, 3만 원 차이는 너무한 거 아니냐고! 5만 원 차이면 쿠팡에서 그냥 3종 세트를 살 걸 그랬다. (부들부들)

 

또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 있다. 명절 선물이란 게 어느 정도 부피도 있고 그래야 주는 맛, 받는 맛이 있는 법인데. 300g 사이즈 벌꿀 1개만 사니까 부피감이 작아, 남편이 선물드리는 맛이 덜하다고 했다. (그래서 남편이 추가로 배 한 박스 준비해서 같이 드림...) 그러니 만약에 양구민들레 천연벌꿀을 명절 선물로 준비할 거라면, 최소한 내가 위에서 언급한 3종 세트 정도는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다. 후회막심!

 

가격 때문에 손해 본 기분이긴 하지만, 꿀 자체의 퀄리티와 품질은 괜찮아 보였다. 엄마 아빠도 맛있다고 하셨다! 전라북도 무주에서 1년에 한 번만 수확하는 100% 천연 벌꿀이라고 하니, 영양분이 풍부해 건강에 좋을 수밖에 없을 듯.

 

 

강성은명과-매화세트-패키지-사진
강성은명과-패키지

 

강성은명과는 명절 추천 선물을 찾아보다가 알게 되었다. 사람들의 평이 좋고, 마침 어머님 아버님도 간식 같은 걸 좋아하신다고 하길래 결정한 과자 선물! 약간 트렌디한 한과라고 생각하면 된다. 일반 과자랑은 다르게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져 담백하니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국화, 동백, 매화, 무궁화까지 4종류로 나온다. 각 4, 8, 12, 16가지 과자로 구성되어 있다. 부모님 선물로 드리기에는 매화나 무궁화가 풍성하고 구성이 괜찮다.

 

나는 12가지 과자로 구성된 매화로 골랐는데, 패키지가 금박 전통 문양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고급스럽고 선물드리기 좋았다. 선물은 포장도 중요하니까! 강성은명과 매화 가격은 65000원이다. 다행히 인터넷과 오프라인 가격이 똑같았음!

 

 

강성은명과-패키지-뒷면-영양성분-사진
영양정보

 

마가린 없이 100% 우리밀과 견과류를 사용해, 수제 방식으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튀기지 않는 방식이라 더 건강하다.

 

안내 카드에는 오프라인 판매처가 3곳만 쓰여 있었는데, 명절 시즌에는 전국의 다른 백화점에도 입점되는 듯보였다. 대전 갤러리아에도 판매되고 있었으니까! 물론 모든 백화점에 다 있진 않을 수도 있으니, 명절 선물로 강성은명과를 드리고 싶다면 미리 여유롭게 온라인 주문을 해두는 게 좋을 것 같다. 과자라서 유통기한도 긴 편이라 일찍 주문해두어도 전혀 문제없다.

 

 

12가지-과자-구성의-매화세트-사진
과자-12종

 

매화 세트 구성은 땅콩와다닥, 아몬드와다닥, 피칸이와다닥, 코코넛와다닥, 깨기둥, 검은깨강정, 아몬드튀일, 해바라기씨튀일, 코코넛튀일, 검은깨튀일, 헤이즐넛튀일, 땅콩달콩으로 되어 있다.

 

강성은명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과자는 땅콩와다닥이라고 함! 와다닥 시리즈가 약간 시그니처인 느낌이었다. 아쉽게도 선물로 드린 거라 다 먹어보진 못했지만, 명절에 찾아뵙고 간식으로 깨기둥과 헤이즐넛튀일을 먹어봤는데 담백하고 맛있었다. 달지 않고 고소한 맛이 강하다. 나중에 사서 먹고 싶을 정도로 괜찮았음!! 대만족. 내년에 우리 집에 드려도 좋아하실 것 같음. 결론은 강성은명과 패키지 디자인부터 구성, 맛까지 아주 괜찮다는 거. 어른들도 좋아하실 만한 맛이다.

 

이렇게 2022년 양가 부모님 추석 선물 준비는 끝이 났다. 결혼 후(정확히 말하면 혼인신고 후) 처음 챙기는 명절이라 고민이 많았는데, 부모님들 모두 선물을 받고 좋아하셔서 나도 남편도 행복했다! 이제 남은 명절 연휴를 즐겨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