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그외등등

초파리 퇴치, 페스트세븐 초파리 끈끈이 트랩 사용 후기

by 김늘뽀 2022. 8. 16.

날이 따뜻하니 잠깐만 음식물을 보관해도 금세 초파리가 꼬인다. 작으니까 눈에 잘 보이지가 않고, 그만큼 빨라 손으로 잡기가 정말 힘들다. 작아서 그런지 전기 파리채나 살충제로도 잘 안 잡힌다. 그래서 고민 끝에 페스트세븐 초파리 끈끈이 트랩을 구매해서 사용해봤다. 초파리 퇴치를 도와줄 핫 아이템!


페스트세븐 초파리 끈끈이 트랩

  • 구매처 페스트세븐 네이버 스토어팜
  • 구매가 13900원 + 배송비 3000원

나는 페스트세븐 공식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구매했다. 솔직히 한 박스에 13900원이라는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리뷰 3000개가 넘는 제품이라 믿고 구매했음! 괜히 안 잡히는 초파리 트랩에 돈을 쓸 바에야, 사람들의 리뷰로 검증된 초파리 트랩을 사는 게 맞는 듯...!

 

페스트세븐-초파리-끈끈이-트랩-패키지-사진
패키지-설명

 

페스트세븐 초파리 트랩은 한 박스에 끈끈이 트랩 3장과, 초파리 유인제 3정, 몸통 트랩 1개 구성으로 되어 있다.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하나를 사면 3번 사용할 수 있는 구성이라 괜찮은 것 같다.

 

몸통 트랩 안에 물과 초파리 유인제를 넣고, 끈끈이 트랩의 양면 보호필름을 떼어낸 뒤 몸통 트랩 중앙에 있는 홈에 꽂아주기만 하면 되니 사용법은 정말 간단하다.

 

 

그림으로-되어-있는-사용방법-사진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그림으로도 설명되어 있어서 이해하기가 쉬웠다. 순서를 정리해보자면 이렇다.

 

  1. 몸통 트랩 안에 초파리 유인제를 넣는다.
  2. 15~20ml의 물을 넣는다.
  3. 끈끈이 트랩의 양면 보호 필름을 제거하고 몸통 트랩 중앙 홈에 꽃아 준다.
  4. 초파리가 자주 출현하는 장소에 놓는다.
  5. 초파리가 많이 잡혔다면 1~4번 방법 그대로 여분을 사용해 새로 교체해준다.

 

물에-담궈서-쓰는-초파리-유인제

 

갈색의 몸통 트랩 부분은 초파리가 들어오면 다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한다.

 

초파리 유인제는 하나씩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가 편리했다. 다만 초파리를 유인하기 위해 엄청나게 시큼한 냄새가 나니, 손에 닿지 않게 조심조심 넣는 게 좋겠다. 특히 축축한 상태의 손에 닿으면, 비누로 손을 씻어도 식초 냄새가 날 수 있다는 거... (나도 알고 싶지 않았음)

 

 

끈끈이-트랩을-통에-연결한-사진
끈끈이-트랩

 

끈끈이 트랩은 노란색에 꽃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하얀색 보호필름을 떼어내면 양쪽이 모두 끈적한 형태다. 한 면만 끈적한 게 아니라 양면이 다 끈적하다는 거! 접착력이 굉장히 강한 편이니, 머리카락이나 옷소매에 붙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만약 피부에 닿았다면 식물성 오일이나, 따뜻한 물로 끈적임을 없애주면 된다. 이 끈끈이 트랩 때문에 애완동물이나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쉽게 닿을 수 없는 곳에 두는 게 좋을 듯하다.

 

노란색 꽃 모양은 초파리를 유인하기 위해 디자인되었다고 한다. 꽃 모양은 몰라도, 파리가 노란색에 이끌린다는 건 어디서 들은 적이 있는 정보였다! 초파리를 유인하는 냄새에, 파리가 좋아하는 색깔까지 생각했다는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설치가 끝난 초파리 트랩은 과일 근처, 음식물 쓰레기통 근처, 배수구 근처, 물기가 많은 곳 근처 등 초파리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 놓아두면 된다. 나는 음식물 쓰레기통 근처에 두었다. 직사광선이 드는 곳에 설치하면 사용 기간이 짧아질 수 있다니 주의하자.

 

 

초파리-끈끈이-트랩에-초파리가-잡힌-사진
일주일-사용-후-잡힌-초파리들

 

일주일 후 페스트세븐 초파리 트랩에 잡힌 지긋지긋한 놈들!! 끈끈이 트랩에도 붙고, 몸통 트랩을 열어보면 물에 빠져 죽어 있는 초파리도 몇 마리 볼 수 있었다. (다만 끈끈이 트랩에 잡힌 초파리가 훨씬 많았음)

 

원래 우리 집은 몇십 마리씩 나올 정도로 초파리가 심각하진 않았어서, 이 정도 잡힌 게 정말 많이 잡힌 편이다. 나는 집에서 일을 하다 보니 컴퓨터를 할 때 초파리가 얼쩡거리는 게 너무 거슬렸는데 이거 설치해둔 후로는 거의 볼 일이 없었다. 원래 매일 초파리가 몇 마리씩 얼쩡거렸다면, 지금은 많아야 3일에 1마리 정도 얼쩡거림. 엄청난 변화다.

 

초파리 유인제 냄새가 시큼하다 보니 집에 냄새가 퍼지진 않을까 싶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다. 코를 대고 킁킁 맡지 않는 이상, 냄새 안 남!!

 

초파리 퇴치를 위해 구매한 페스트세븐 초파리 끈끈이 트랩, 직접 사용해보니 성능이 아주 뛰어남! 나방파리도 잡을 수 있다고 하니까, 파리류 벌레가 자주 출몰한다면 한 번 사용해보셔도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