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문구잡화

대원미디어 짱구 초코비 열쇠커버 키커버

by 김늘뽀 2023. 2. 1.

도어락이 보편화된 한국에서는 열쇠를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일부 상황에서는 여전히 열쇠가 사용되고 있다. 특히 일본은 열쇠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열쇠커버 키커버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다. 짱구 초코비도 그중 하나다.


대원미디어 짱구 초코비 열쇠커버

  • 구매처 대원미디어 네이버 스토어팜
  • 구매가 할인가 3350원 (정가 6700원)

내가 쓰려고 산 건 아니고, 남편이 회사에서 쓰는 열쇠에 쓰고 싶다고 하길래 주문했다. 대원미디어가 일본에서 공식으로 수입해온 짱구 정품이다. 정가는 6700원인데 잘 팔리지 않아서 그런지 3350원으로 할인중이었다. 덕분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초코비-열쇠커버-포장되어-있는-상태-사진
초코비-키커버

 

일본에서 생산된 제품을 직수입한 거라서 뒷면의 설명은 일본어로 되어 있었다. 하지만 설명서에 그려져 있는 그림만 봐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그냥 열쇠를 커버에 끼우기만 하면 되기 때문... 유치원생도 가능할 정도의 난이도다. (사용연령은 왜 15세 이상인지 모르겠음)

 

참고로 열쇠의 두께는 2.5mm까지 커버 가능한 걸로 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열쇠는 어느 정도 크기가 정형화되어 있으니 대부분의 열쇠에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초코비-열쇠커버-올록볼록한-디테일-사진
입체적

 

크기는 세로 5cm에 가로 3.3cm다. 키링처럼 사용할 수 있게 줄이 달려 있었다.

 

개인적으로 기대 이상이었던 부분은 짱구 초코비 모양이 입체적으로, 올록볼록하게 되어 있었다는 것! 살짝 옆에서 봤을 때 입체감이 더 도드라진다. 그냥 프린팅이었어도 귀여웠겠지만 입체적이니까 훨씬 더 귀여움...!

 

소재는 실리콘이라서 부드럽고 유연하다. 먼지는 좀 달라 붙지만 손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아서 잃어버릴 확률이 적어 보인다. 

 

초코비-열쇠커버에-실제로-열쇠를-끼운-사진
실제로-사용중

 

남편이 실제로 사용하면서 보내온 짱구 초코비 열쇠커버 키커버 사진! 열쇠는 주로 철로 만들어지니까 만졌을 때 차가운데  커버를 씌우면 그런 소소한 불편함도 보완이 된다. 잡기도 훨씬 편하고, 미끄러짐도 덜하다.

 

요즘에는 열쇠를 사용하는 상황이 옛날보다는 현저히 적어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열쇠가 사용되는 상황이 있다. 대원미디어 짱구 초코비 열쇠커버 키커버로 귀여움과 실용성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시면 좋겠다. 참고로 다른 디자인도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경해 보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