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박소박 일상/인생은 즐거워

구글 애드센스 승인 20시간 만에 확인! 기준과 조건은?

by 김늘뽀 2022. 3. 23.

어느 때와 같이 블로그에 들어가 보니, 광고가 떠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확인해보았다. 설마했는데, 진짜 거짓말처럼 20시간 만에 승인이 되어 있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확인하는 방법

  1. 구글 메일에 들어가 애드센스 광고 게재 메일이 도착했는지 확인하기.
  2.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 메뉴 >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가 준비됨으로 바뀌었는지 확인하기.

나는 구글 메일로 먼저 애드센스 승인 소식을 확인했다. 내가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 날과 시간은 2022년 3월 20일 오전 3시였는데, 승인 메일이 도착한 것은 3월 20일 오후 11시. 20시간 만에 승인이 된 게 실감이 나지 않아 몇 번을 확인했는지 모르겠다.

구글애드센스-승인-메일-광고게재가능하다는-내용
구글-애드센스-승인-메일
구글애드센스홈페이지-사이트-내-사이트-주소-옆에-준비됨-확인하기
홈페이지-승인확인

 

메일을 확인하자마자,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진짜 승인이 된 것이 맞는지 확인해보았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왼쪽 상단의 세 줄 메뉴를 선택한 후, 사이트를 누르면 된다. 그럼 내가 애드센스 승인을 요청한 사이트들이 나오는데, 승인이 되지 않은 사이트는 준비 중...이라고 뜨고 승인이 된 사이트는 준비됨이라고 뜬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과 기준은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이 없다. 사람들이 얘기하는 승인 조건과 기준은 모두 비공식적으로, 100% 정확하다고 볼 순 없다는 것이다. 나도 이런저런 정보를 정말 많이 찾아봤었다.


비공식적인 애드센스 승인 조건과 기준

  • 포스팅을 할 때 글자수는 최소 800~1000자 이상으로 작성하기
  • 포스팅 개수는 10개 이상
  • 티스토리 블로그의 카테고리 수를 최소화화기
  • 사진 개수 최소화하기
  •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
  • 독창적인 콘텐츠 작성하기 (복사 붙여 넣기 절대 금지)
  • 맞춤법 검사하기
  • 포스팅 수정 자주 하지 않기

비공식적인 애드센스 승인 조건과 기준은 이렇지만, 포스팅 개수가 10개 이상 되지 않아도 애드센스 승인이 되는 사람이 있고 포스팅 개수가 많은데도 애드센스 승인에 계속 실패하는 사람이 있다.

 

그래서 나는 괜히 승인 조건, 기준을 빡빡하게 다 지키려고 신경 쓰지 않고 편한 마음으로 나만의 포스팅을 작성했다. 심지어 리뷰 컨텐츠를 메인으로 하고 있어서 사진 개수도 많은 편이고, 카테고리 개수도 많고, 포스팅 수정도 자주 했고, 애드센스 승인 당시(3월 20일) 블로그에 작성한 총 포스팅 개수가 8개밖에 되지 않았는데도 20시간 만에 승인이 통과되었다.

 

위에 기재한 방법들 중 내가 실천한 것은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와, 독창적인 콘텐츠 작성하기, 맞춤법 검사하기 3개 뿐이다. (글자 수는 따로 체크하면서까지 지키려고 하지 않았고, 쓰고 싶은 글을 쓰다 보니 기본 700자는 넘은 것 같다)

 

그러니 사람들이 말하는 애드센스 승인 조건, 기준에 미달되더라도 일단 애드센스 신청을 먼저 넣어두고 블로그에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운이 좋다면 하루도 되지 않아 승인이 될 수도 있고, 만약 승인 심사가 거절되더라도 다시 신청을 넣으면 되니 블로그를 만들자마자 신청해도 전혀 페널티가 없다.

 

확실한 것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사람이 아닌, AI가 결정하는 것이기에 다른 사람의 글을 카피하지 않고 묵묵히 나만의 글을 작성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겠다.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을 비슷하게 카피하거나, 그대로 복사해 붙여넣기 하는 것은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는 것!!!

 

빠르면 몇 시간, 늦으면 1달까지 사람마다 애드센스 승인이 되는 시기가 다 다르고 말하는 조건과 기준도 달라서 할 수 있는 건 열심히 콘텐츠를 만드는 것 뿐이다. 언제 승인이 될지 모르는 기다림의 시간이 괴로워서 애드고시라는 별명이 붙은 게 아닐까 싶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확인을 했다고 당장 수익이 쏟아지는 건 당연히 아니다. 나도 지금부터가 제대로 된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나만의 콘텐츠를 작성해 사람들과 공유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