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문구잡화

짱구 네임택으로 쓸 수 있는 못말리는 짱구 딱지

by 김늘뽀 2024. 5. 25.

못말리는 짱구 딱지네임택으로도 쓸 수 있게 나온 굿즈다. 귀여운데 실용적이고, 하나 사보니까 퀄리티까지 좋길래 나는 과감하게 올클에 도전해 보았음... (슬픈 사연 예고)


짱구 네임택으로 쓸 수 있는 못말리는 짱구 딱지

  • 구매처 GS25편의점
  • 구매가 개당 3000원

짱구 딱지 가격은 편의점 기준 개당 3000원이다. 오프라인의 경우 편의점이나 문구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나는 집 근처 GS25편의점에 들어와 있길래 거기서 샀음!

 

참고로 나는 눈이 멀어 편의점에서 한 판을 사버렸지만... 한 판을 살 거라면 인터넷에서 사는 게 훨~씬 저렴하다. 편의점에서는 얄짤없이 16개 X 3000원 = 48000원인데, 인터넷에서는 30000원 초반에도 구매 가능함. 택배비 포함해도 훨씬 싸다. 나는 나중에 알고 후회했지만 이미 늦음. 흑흑.

 

못말리는-짱구-딱지-한-판-사진
한-판-통째로-사옴

 

짱구 딱지는 총 16종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고, 한 판에 딱!!! 16개가 달려 있다. 구매하기 전에 정보를 검색해 보니, 한 판을 사면 중복 없이 16종이 나온다고 해서 과감하게 한 판을 사 왔는데... 나는 너무나 슬프게도 중복이 나와버렸다...

 

 

못말리는-짱구-딱지-네임택으로-활용-가능-정보-사진
총-16종

 

일단 짱구 딱지는 구성을 살펴보면 랜덤 디자인 딱지 1개, 고리, 스티커, 설명서가 들어 있다.

 

의외였던 건 디자인이 짱구와 짱아, 흰둥이 위주로 되어 있고 다른 등장인물은 거의 없다는 거. 다른 캐릭터는 와니야마상, 부리부리, 맹구돌, 봉미선(엄마) 밖에 없다. 철수, 훈이, 유리, 맹구까지 친구들 정도는 있을 법한데 의외다. 설마 2탄으로 나오진 않겠지...? ㅋㅋㅋ

 

 

못말리는-짱구-딱지-한-판-개봉-결과-사진
중복-나와서-혈압-오름

 

내가 정보를 찾아봤을 때는 짱구 딱지 한 판을 구매한 사람들 중에, 중복이 나온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마음 놓고 하나씩 개봉했는데... 미용사 짱아가 중복으로 2개 나와버렸다. 심지어 한 판사면 무조건 올클이라고 글 올린 분도 계셨었는데...

 

솔직히 너무 억울해서 제조사에 전화할까 고민까지 했었다. 하지만 문의해 봤자 원래 랜덤이 맞다~ 중복이 나올 수 있다~ 이런 답변만 돌아올 게 뻔해서 그냥 운명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다른 사람들은 한 판으로 다 올클 성공했는데, 왜 나만 이런 일이 일어난 건지. 이때 당시에는 진짜 혈압 올랐음. 극대노.

 

내가 안 나온 건 맹구돌이었기 때문에 맹구돌은 따로 구해야 했다. 이것도 진짜 진짜 힘들게 구했음... 맹구돌만 파는 사람이 중고거래앱에 없어서 편의점을 돌며 짱구 딱지를 만져보면서 모양 감각으로 맹구돌을 찾아 헤맸다. ㅋㅋㅋ 하지만 다 실패했고 결국 교환으로 구했음. 교환해 주신 분에게 정말 감사 인사 올립니다...

 

 

못말리는-짱구-딱지-디테일-사진
입체감-있음

 

아무튼 슬픈 중복 이야기는 이쯤 하고.

 

짱구 딱지 자체는 두께가 도톰하면서, 올록볼록 입체감까지 들어가 퀄리티가 정말 괜찮았다. 같이 들어 있는 고리는 구멍에 끼우면 된다. 고리는 말랑한 실리콘 소재인데, 진짜 세게 잡아당기지 않는 이상 단단하게 잘 고정되어 있다. 그래서 러기지택 캐리어택으로 쓰기도 좋다. 실제로 나는 캐리어에 장식으로 달아두었음! 내 캐리어 찾기 쉽게... ㅋㅋㅋ

 

참고로 짱구 딱지 소재는 실리콘이다. 단단하지만 유연해서 잘 구부러지고, 물에 닿아도 괜찮다. 이름이 짱구 딱지인 만큼  딱지치기를 하고 놀아도 된다고 하지만~ 퀄리티가 좋아서 그냥  장난감으로 쓰기에는 좀 아까운 기분이 들기도 한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짱구 네임택, 러기지택, 캐리어택으로 쓰는 게 더 나은 느낌!

 

 

못말리는-짱구-딱지-네임택-사진
이름표는-붙이지-말자...

 

이름과 연락처를 쓸 수 있는 이름표 스티커는 짱구 딱지 뒷면에 붙이는 건데... 스티커를 붙이고 나서 다음날 끈적거림이 느껴져서 확인하니 접착제가 녹은 것처럼 되어 있었다. 그냥 책상에 올려놨을 뿐인데 이렇게 됨;;; 이렇게 된 원인이 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접착제 지우는 데에 한참 걸려서 고생했다. 스티커는 그냥 안 붙이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

 

못말리는 짱구 딱지는 중복 없다길래 한 판을 샀다가 나는 중복이 나와버려서... 나에게 분노를 안겨주긴 했지만... 두툼하니 튼튼하고 올록볼록 입체감까지 귀엽고 퀄리티가 뛰어나 마음에 든다. 짱구 네임택, 캐리어택, 러기지택으로 쓰기 딱 좋음! 크기도 큼직해 편의점에서 3000원에 사더라도 돈이 아깝지 않았다. (그래도 한 판 살 거라면 인터넷에서 사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