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박소박 일상/인생은 즐거워

네트망과 꼭꼬핀으로 짱구 키링, 집게 정리하기

by 김늘뽀 2023. 8. 18.

짱구 덕후인 나! 슬프게도 인형이랑 피규어는 집에 전시해 둘 공간이 없어서, 부피를 덜 차지하는 키링을 주로 모으는 편이다. 야금야금 모은 키링은 파우치에 몽땅 넣어놨었는데 이러니까 원하는 키링을 찾기도 어렵고 모으는 재미도 좀 떨어져서 야심차게 네트망 꼭꼬핀으로 정리를 해주기로 했다.

 

네트망과-꼭꼬핀-사진
준비물-네트망,-꼭꼬핀

 

준비물은 네트망과 꼭꼬핀!

 

네트망은 미리 걸어둘 벽 공간의 사이즈를 측정해서 딱 맞는 걸로 구매했다. 11번가에서 4000원에 구매! (배송비 별도 3500원) 사이즈는 37.5cm X 48.5cm로 골랐다.

 

꼭꼬핀은 다이소에서 구매했다. 정확한 이름은 꼭꼬핀이라고 되어 있는 게 아니라, 곡선형 핀 후크라고 되어 있으니 찾으실 때 헷갈리지 않게 주의! 가격은 5개에 2000원이다. 제한 하중은 약 2kg다.

 

네트망의 경우 바구니나 고리 등, 여러가지 부속품도 다양하지만 나는 키링을 그대로 걸어둘 목적이었기 때문에 따로 부속품은 구매하지 않았다.

 

 

꼭꼬핀을-꽂고-네트망을-걸어준-모습-사진
꼭꼬핀-꽂고-네트망-걸기

 

꼭꼬핀을 벽과 벽지 사이에 꽂아준 후에 네트망을 걸기만 하면 끝!

 

글로 쓰니 정말 간단해보이지만... 하필 내가 선택한 방의 벽지가 벽과 너무 밀착되어 있어서 꼭꼬핀이 한 번에 꽂히지가 않았다. 자꾸 잘 들어가다가 중간에 핀이 벽지를 뚫고 나옴. 몇 번의 시도 끝에 내가 찾아낸 해결 방법은, 핀이 들어갈 공간의 벽지를 여러 번 반복해서 꽂아 빈 공간을 만드는 것. 그렇게 해서 겨우 꼭꼬핀을 제대로 꽂는 것에 성공했다. 20분 넘게 걸렸음. 꼭꼬핀이 잘 꽂히는 벽이면 1분 안에 뚝딱 끝낼 수 있는 건데 ^^ 부들부들...

 

 

네트망에-짱구-키링과-집게를-정리한-모습-사진
짱구-굿즈-정리해줌

 

힘든 작업을 마치고 드디어 짱구 굿즈를 정리할 시간! 나는 짱구 키링집게들을 정리해주었다.

 

나는 올클을 목표로 잡은 건 아니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조금씩 사서 모았음! 분명히 많다고 생각했는데 정리해 보니 빈 공간이 많아서 그런가 좀 적어 보인다. 괜스레 키링을 좀 더 사서 빈 공간을 채우고 싶은 이 마음... 통장이 위험해!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키링은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닌자 키링! 특별한 이유는 없고 그냥 떡잎마을 방범대 닌자 5명이 모여 있어서 귀엽다. 크기도 큼직하고. 수지도 키링이 있으면 좋겠는데, 아직까지는 발견하지 못했다. 하나 출시해줘라~

 

 

멀리서-본-모습-사진
나는-화장대-옆에-설치함

 

전체적으로 보면 이런 느낌이다. 나는 드레스룸에 있는 화장대 옆 공간에 설치해줬다. 그냥 전시만 해둘 용도였다면 잘 보이도록 그냥 거실에 설치했을 텐데, 나는 키링을 실제로 가방에 달고 다니기 때문에 드레스룸에 두기로 결정했다. 그날그날 기분이나 코디에 따라서 짱구 키링을 바꿔 끼는 중. 자기만족이다.

 

짱구 집게는 얇은 철망에 고정이 되지 않아서 (휙휙 돌아감) 하단의 두꺼운 철망에 달아주었다. 짱구 집게는 중복이 워낙 심하기로 유명해서 올클은 꿈도 못 꿈... 한 박스를 사면 2~3종류만 들어있다고 함. 무섭다 무서워. 그래서 가끔 보일 때마다 하나씩 사서 모았다.

 

아무튼 이렇게 짱구 키링과 집게 정리해야지, 해야지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네트망과 꼭꼬핀을 준비해서 정리했는데! 깔끔하기도 하고 볼 때마다 귀여워서 기분이 좋아진다. 짱덕의 소소한 행복... 키링 열심히 모아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