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박소박 일상/결혼준비 일기

결혼준비 일기19 - 가을스튜디오 모바일청첩장 사진 보정 후기

by 김늘뽀 2022. 12. 15.

가을스튜디오 모바일청첩장 사진은 5장이 제공되는데 셀렉일 기준 2주 정도 소요가 된다. 우리는 예정일보다 3일 정도 빠르게 받아봤다. 신랑, 신부 메일로 보내줌!

 

그런데 이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다. 내 메일 아이디가 휴면 상태여서 나는 메일을 받지 못한 것이다...! 다행히 신랑은 메일을 받아서 나에게 전달해주었지만 총 5장인데 3장만 첨부되어 있었다. 그래서 가을스튜디오에 전화로 확인을 해봤더니, 제대로 보냈으니 다시 확인해보라는 말만 앵무새처럼 반복하시는 것임... 솔직히 바로 다시 보내주겠다고 할 줄 알았는데 다시 확인해보라는 말만 반복해서 당황스러웠다. 대용량 첨부파일과 일반 첨부파일 둘 다 아무리 확인해봐도 3장밖에 없다고 강경하게 말하니까 그제서야 다시 보내주셨다. 다시 보내주는 게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닐 거 같은데 이런 응대라니, 조금 불쾌했지만 다시 받긴 했으니 그냥 넘어갔다.

 

가을스튜디오 모바일청첩장 사진 5장은 자체적으로 보정을 해서 보내준다. 비교를 위해 보정 전 원본 사진과, 보정 후 사진을 나란히 나열해봤다.

 

가을스튜디오-모바일청첩장-의자-배경-보정-사진
의자-배경

 

가을스튜디오 보정 후기를 찾아보니, 전체적인 배경(톤) 보정은 평이 좋았으나 인물 보정은 평이 좋지 않았다. 그래서 좀 걱정했는데 역시나 걱정한대로 인물 보정이 좀 과한 편이었다. 그에 비해 배경 보정은 가을스튜디오 특유의 엔틱한 분위기가 잘 살아나고 예뻤다.

 

 

가을스튜디오-모바일청첩장-식물-배경-보정-사진
식물-배경

 

다만 화분들이 있는 식물 배경은 배경 보정이 너무 밝아서 눈이 부실 정도의 느낌이었다. 너무 밝으니 전체적으로 흐릿해보이기도 했다.

 

 

가을스튜디오-모바일청첩장-신부-단독-보정-사진
신부-독사진

 

다른 배경보다 이렇게 엔틱한 배경들의 보정을 예쁘게 잘해주는 것 같다. 그렇지만 역시 인물 보정이 과해서... 얼굴을 가렸지만 이 사진도 턱이 너무 뾰족했고 뭔가 다른 사람처럼 보였다.

 

 

가을스튜디오-모바일청첩장-세로-보정-사진
세로-사진

 

흑백 사진은 아무래도 흑백 특성상, 배경 보정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다. 괜히 선택함. 이왕이면 흑백 사진보다는 컬러에 배경이 화려하게 들어가는 사진을 모바일청첩장용으로 선택하시는 걸 추천하고 싶다.

 

가을스튜디오 모바일청첩장 사진 보정의 아쉬움은 공통적으로 인물 보정이 과하다는 것. 특히 얼굴형을 많이 깎아내는 스타일이었다. 메일로 재수정 요청도 가능한데, 우리는 어차피 다른 보정 업체에 맡길 생각이어서 따로 재수정 요청은 하지 않았다. 꿀팁은 배경 보정이 예쁘니까, 컬러에 배경이 화려한 사진으로 고르시라는 것! (인물 보정은 마음에 들 때까지 재수정 요청하는 방법 뿐인 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