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집안살림

이케아 블롤리덴 피규어 장식장 깔끔한 유리도어

by 김늘뽀 2025. 3. 16.

짱구 덕후가 되고 피규어는 모으지 않으려 했으나... 정신 차려보니 한가득 쌓여버렸다. 전시해 둘 공간마저 부족해져서 이케아 블롤리덴 장식장을 구매하게 되었음. ㅋㅋㅋ 


이케아 블롤리덴 피규어 장식장 (BLALIDEN) 

  • 구매처 이케아 공식 홈페이지 
  • 구매가 109000원 
  • 구매한 옵션 화이트 

나는 이케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했고, 가격은 109000원이었다. 배송비 10000원은 별도로 들었다. 

 

이케아-블롤리덴-피규어-장식장-배송-상태-사진
블롤리덴

 

이케아 블롤리덴 장식장은 유리도어로 되어 있어서 배송 중 손상이 좀 걱정되었는데, 다행히 무사히 도착했다. 종이 완충재가 넉넉하게 들어 있음. 

 

 

이케아-블롤리덴-피규어-장식장-조립설명서와-주의사항-사진
설명서

 

강화유리도어이기 때문에 넘어지면 깨질 수 있어 고정 부품으로 벽에 고정을 시켜야 한다고 되어 있었다. 하지만 벽에 구멍을 뚫을 수 없는 집이라... 어쩔 수 없이 그냥 조심해서 사용하기로.... 참고로 벽마다 소재가 달라 나사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고정하려면 이케아나 전문가 측 문의해 벽 소재에 맞는 나사를 따로 구해야 함. 

 

강화유리는 특히 측면이 약해서 충돌에 주의해야 하며, 조립할 때도 담요나 상자 등 부드러운 표면에 놓고 작업하라고 되어 있었다. 딱딱한 표면에 바로 닿게 하지 말기!! 

 

부피가 크다 보니 조립할 때는 2명이 함께 작업하는 게 편하긴 했다. 난이도는 어렵진 않지만, 단계가 많아서 좀 귀찮은 편. 

 

 

이케아-블롤리덴-피규어-장식장-1차-위치잡기-사진
적절한-위치-찾기

 

일단 프레임을 다 조립한 후, 안쪽에 유리선반을 넣기 전 적절한 위치를 잡아주었다. 참고로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2가지인데, 나는 화이트로 선택! 

 

1차 시도로는 안방에 두려고 했지만 문이 왼쪽으로 열려서 원래 있던 수납장과 부딪히는 바람에 실패. 2차 시도는 거실 안방과 화장실 문 사이 공간! 사람이 오가는 길목이라 100% 마음에 들진 않았는데, 딱히 둘만한 곳이 더 없어서 그냥 여기로 확정했다. 

 

 

이케아-블롤리덴-피규어-장식장-2차-위치-확정-사진
위치-확정

 

위치 확정 후 안쪽에 유리선반을 끼워주면 이케아 블롤리덴 장식장 완성! 사이즈는 높이 151 X 폭 35 X 깊이 32cm 크기다. 선반당 최대 하중은 3kg라고 되어 있었다. 상단에는 전선 조명을 넣을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 나는 일단 귀찮아서 패스. 

 

이제 원하는 물건을 자유롭게 넣기만 하면 된다. 당연히 나는 각종 굿즈와 피규어를 채워주었다. ㅋㅋㅋ 

 

 

이케아-블롤리덴-피규어-장식장을-굿즈들로-채운-모습-사진
꽉-채웠다

 

나는 계단 선반을 이용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주었다. 계단 선반은 내부 공간 사이즈에 맞게 알리에서 따로 구매했다

 

 

이케아-블롤리덴-피규어-장식장-첫-번째-칸-사진
첫-번째-칸

 

첫 번째 칸은 딱 사람 눈높이에 맞아서, 내가 가장 아끼는 아기 베이비 시리즈 짱구 피규어들을 넣어주었다. 볼 때마다 뿌듯하고 행복해지는...❤️ 야금야금 모으다 보니 벌써 공간이 꽉 차버려서 이후 나올 굿즈들은 어디에 전시해야 할지 좀 고민이다. ㅋㅋㅋ 

 

 

이케아-블롤리덴-장식장-두-번째-칸-사진
두-번째-칸

 

두 번째 칸짱구 극장판 아크릴 스탠드 1탄, 2탄, 3탄을 모두 전시해두었다. 포스터와 귀여운 짱구를 한 번에 볼 수 있어서 아끼는 굿즈다. 

 

 

이케아-블롤리덴-장식장-세-번째-칸-사진
세-번째-칸

 

세 번째 칸 잡탕(?)으로 이것저것 짱구 피규어를 모아두었다. 유치원 리멘트부터 모에P 피규어 등등... 잡다하게 모아두었지만 신중하게 엄선해서 구매한 것들이라 역시 볼 때마다 마음에 든다. 

 

 

이케아-블롤리덴-장식장-네-번째-칸-사진
네-번째-칸

 

네 번째 칸은 짱구가 아니라 가수 덕질 공간이다. 내가 사랑하는 엠씨더맥스 이수와 하이도 굿즈를 모아두었다. 

 

폭, 깊이, 높이 모두 적당해서 휘뚤마뚤 장식장으로 쓰기 딱 좋았다. 그런데 이것마저도 자리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서... 더 큰 걸 사야 하나, 아니면 하나 더 사야 하나 고민하고 있음. 남편은 결사반대하는 중. ㅋㅋㅋ 

 

이케아 블롤리덴 피규어 장식장은 깔끔한 컬러와 디자인부터. 4면이 투명한 강화유리라 빛이 골고루 반사된다. (이건 호불호 갈릴 수도) 나는 만족스럽게 잘 쓰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