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그외등등

애교살 반영구 후기 (탈각 과정과 전/후 비교 사진)

by 김늘뽀 2024. 9. 13.

나는 애교살이 아주 살~짝만 존재하고, 심지어 중안부가 긴 편이라 애교살을 매번 그려야 하는 게 너무 귀찮았다. (애교살 그려야 중안부 짧아 보임) 그래서 애교살 반영구를 받아보기로 결심하게 됨!!!


애교살 반영구 후기 (탈각 과정과 전/후 비교 사진)

  • 대전 서구 용소로39번길 124 (도안동 1864) 커멘드 에스테틱

나는 대전에 위치한 커멘드 에스테틱(@commend____)에서 받았다. 참고로 인터넷에 검색하면 정보가 거의 안 나오는데,  대신 인스타그램에 꾸준히 작업물이 올라오고 있음! 나도 인스타에서 보고 알게 되었다.

 

참고로 애교살 반영구는 아이라인이나 눈썹처럼 몇 년 동안 유지되는 것이 아니다. 유지기간 약 6개월 ~ 8개월 정도로 점차 연해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도 얼굴에 새기는 거니까, 잘하는 곳에서 받는 게 무엇보다 중요...!!!

 

애교살-반영구-받기-전-비포-사진
받기-전

 

애교살 반영구 받기 전 비포 사진이다. 나는 애교살 라인이 보이기는 한데 볼륨이 거의 없다. 볼륨이 없으니 그림자도 안 지고... 따로 그려주지 않으면 그냥 없는 수준임. ㅠㅠ

 

 

애교살-반영구-받은-당일-사진
시술-당일

 

커멘드 에스테틱은 내가 방문할 땐 다른 동네였는데, 얼마 전 도안동으로 샵을 이전했다고 한다. (가까워져서 개이득일지도) 아무튼 그래서 샵 사진은 생략! 참고로 애교살 반영구하러 방문할 때 마스카라와 아이라인은 금지다.

 

나는 애교살과 뒤트임 반영구를 같이 진행했다. 참고로 애교살은 기본으로 하이라이트까지 같이 진행됨! 1차 마취크림을 바르고 동의서 2장 작성한 뒤 작업에 들어간다. 처음에는 좀 따끔하다 싶었지만 2차 마취하고 나니 하나도 안 아파서 편하게 받았다. 둔탁하게 얼얼한 정도의 통증만 느껴진다. 약 40분 정도 걸렸음! 1시간은 넘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끝남.

 

나는 피부톤이 밝아서 연한 색소로 진행한다고 하셨다. 근데 내가 피부가 얇은지 계속 빨개진다며, 멍이 들 수도 있겠다고 하셔서 좀 걱정되긴 했다. 미리 말하자면 다행히 멍은 안 들었음!!!

 

시술 당일은 펜으로 그은 것처럼 라인이 선명하다. 일진 화장한 것처럼 보여서 좀 부끄러운데... 탈각되면서 자연스러워지는 거라, 그저 기다릴 수밖에 없다. ㅋㅋㅋ

 

 

애교살-반영구-3일-차-사진
3일-차

 

시술이 끝나면 바르는 크림과 찜질팩을 챙겨주신다. 크림3일 동안 바르면 되고, 찜질은 2일 동안 냉찜질 하다가 이후 온찜질 냉찜질 번갈아가며 해주라고 하셨다. 근데 나는 귀찮아서 이틀 동안 냉찜질 하고 이후에 거의 안 함. 머쓱... 붓기가 너무 심하면 약국에서 항생제 구매 후 복용하라고 하심! 난 버틸 만해서 안 먹음.

 

당일 세수 가능하지만 클렌징오일이나 유분감 많은 크림 두껍게 바르는 건 조심하라고 설명해주셨다. (색이 더 연해질 수 있어서)

 

5일 동안은 일진 화장처럼 진하고 점점 탈각될 거라고 하셨다. 만약 5일 후에도 탈각되지 않으면 바세린 발라주라고 하심! 안타깝게도 나는 5일이 지났는데도 잘 탈각되지 않아서 바세린을 매일 발라주었다.

 

 

애교살-반영구-관리용품과-주의사항-사진
내가-받은-제품들과-공지사항

 

자세한 내용은 위 이미지의 공지사항을 읽어보면 된다. 원장님이 보내주신 것임~!

 

참고로 찜질팩은 냉찜질 + 온찜질이 모두 가능한 제품으로 챙겨주셨다. 냉찜질은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사용하면 되고, 온찜질은 전자레인지에 20초 돌린 후 사용하면 된다.

 

 

애교살-반영구-11일-차
11일-차

 

내 피부가 특이한 건지 바세린을 발라주었는데도 탈각 과정이 너~무 더뎌서 버티기가 좀 힘들긴 했다. ㅠㅠ 일진 화장 상태로 밖에 돌아다니는 게 얼마나 민망한지 아시냐구요...! 마스크로도 안 가려진다구요...! 탈각 전에 딱지를 억지로 뜯어내면 얼룩이 지거나 매~우 연하게 남는다고 해서 꾹 버티고 참았다. 딱지가 유지되는 게 색소가 피부에 착색되고 있다는 거라고 보면 된다.

 

그래도 11일 차가 되니 점점 탈각되는 게 눈에 띄게 보이기 시작했다. (이전까지는 거의 똑같은 상태였음)

 

 

애교살-반영구-12일-차-사진
12일-차

 

12일 차가 되니 우수수 탈각되며 자연스러워지기 시작했다. 갑자기 확 연해진 느낌! 참고로 애교살 반영구는 탈각 직후 색감이 매우 연하다가 피부 재생이 되면서 점점 색감이 올라온다고 한다.

 

 

애교살-반영구-13일-차-사진
13일-차

 

13일 차, 조금 남아 있던 딱지들도 대부분 떨어졌다!

 

 

애교살-반영구-16일-차-사진
16일-차

 

그리고 16일 차, 이제는 변화가 없길래 이 상태가 완전히 자리 잡은 최종 결과물인 것 같다.

 

근데 나는 애교살 반영구 라인의 가운데 부분만 색소가 부분 부분 진하게 올라와서 좀 아쉬웠다. (특히 왼쪽 눈) 크레파스 질감처럼 보인다고 해야 하나? 시간이 더 지나면 균일해지려나 싶었는데 그냥 전체적으로 연해질 뿐 몇 개월 째 똑같음...ㅋㅋㅋ 하지만 멀리서 보면 별로 티가 나지 않아서 괜찮았다. 나만 신경 쓰이고 남들은 모르는 정도랄까.

 

 

애교살-반영구-업체-안내사항-사진
업체-안내사항

 

일단 확실한 건 탈각 전까지는 일진 화장처럼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건 어쩔 수 없다는 거! 이 부분만 명심하면 된다.

 

 

애교살-반영구-당일부터-16일-차까지-탈각-과정-사진
2주-간의-탈각-과정

 

약 2주 간의 탈각 과정을 한 번에 이어 붙여보았다.

 

보통 탈각이 3~5일 정도 걸린다는데... 나는 8일까지 선-명해서 계속 이 상태일까 봐 걱정했었다. 자연스러워져서 정말 다행이다. ㅋㅋㅋ 나는 탈각 안 되는 타입인 줄;;;

 

 

애교살-반영구-전-후-비교-사진
전/후-차이-확실

 

전, 후 사진으로 바로 비교하니 확연한 차이가 보인다. 애교살이 아예 없었는데 생겨서 기쁨. 따로 안 그려도 된다는 게 진짜 편함. 하지만 커버력 좋은 쿠션이나 파데를 쓰면 라인이 좀 가려져서 따로 그려줘야 한다. 나는 화장을 거의 안 하고 생얼로 다니는 스타일이라 더 만족도가 높았다!

 

함께 진행한 뒤트임 반영구도 애교살에 비해 티가 덜 나긴 하지만, 은은하게 음영이 생겨서 마음에 든다.

 

가격은 애교살 15만 원 + 뒤트임 5만 원 = 총 20만 원이었다. 현재는 확인해 보니 애교살 가격이 조금 올라서 17만 원임! 나는 받은지 9개월 정도 지났는데 아직 완전히 지워지진 않았고, 진하게 남았던 가운데 라인 부분만 살~짝 남아 있는 정도다. 조만간 다시 받으러 가야 할 듯!

 

애교살 반영구는 나처럼 애교살 볼륨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더 만족도가 높을 시술이다. 탈각될 때까지 견디는 게 좀 힘들긴 하지만 일주일 정도만 참으면 되니까... 나는 무조건 재시술 받을 의사 있음. 뒷트임은 선택이지만 나는 마음에 들어서 애교살 할 때 같이 다시 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