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찹쌀 김부각 임가네 김부각 + 어니언 시즈닝

by 김늘뽀 2019. 11. 5.

 

큰 기대 없이 참여했던 임가네 김부각

페이스북 이벤트에 당첨되어,

맛있기로 유명한 임가네 김부각을

나도 드디어 먹어보게 되었다!

 

당첨 운이 없는 나인데 사장님이

정말 통크게 많은 분들을 뽑아서,

운이 없는 나도 뽑힐 수 있었던 것 같다.

 

무려 5봉지 ㅠㅠ 감동 ㅠㅠ

 

아무튼 예전에, 임가네의 양념순살게장을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기에!

 

김부각도 당연히 맛있을 거라는

믿음(?)이 있었음 ㅋㅋㅋ

 

 

 

임가네 김부각은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서 수많은 조리법을 연구하고

전국 각지의 다양한 김들을 이용해

맛을 비교하며 만들어냈다고 한다!

 

그렇게 많은 시간과, 정성, 노력으로

탄생된 임가네 김부각.

 

맛의 핵심은 임가네에서 직접 만든,

간장에 있다고 하는데 설명을 읽으니

어떤 맛일지 더 궁금해졌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패키지.

 

여행갈 때 과자 대신 간식으로

챙겨가기도 좋을 것 같다.

 

과자보다는 김부각이 건강에

훨씬 낫지 않겠음.....? ㅋㅋㅋㅋ

 

그래서 아이들 건강 간식으로,

엄마들에게 찹쌀 김부각이

인기가 있는 게 아닐까 싶다.

 

 

 

손만 있어도 쉽게 뜯을 수 있도록,

홈이 들어가 있어서 편했다.

 

게다가 지퍼 포장 타입이라서 먹다가

김부각이 남았을 때는, 지퍼를 잠궈두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거...!

 

물론 갓 뜯었을 때와는 조금 차이가 있겠지만

고소한 맛과 품질을 최대한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지퍼 포장까지

신경을 썼다는 배려가 너무 좋았음.

 

특히 아이들은 먹다가 남기는 경우가 많은데

임가네 김부각은 먹다 남기더라도 걱정 없이

지퍼로 잠구어 보관하면 되니,

번거로울 일도 전혀 없겠다.

 

 

 

포장을 개봉하니, 은은하게 고소한

김부각의 향이 먼저 날 반겨주었다 ㅋㅋㅋ

 

 

 

임가네 김부각은 비주얼부터가 좀 특별하다.

 

깨가 4개 부분에 나뉘어 뿌려져있는데,

보기에도 고급스럽지만 중요한 건!

 

깨가 골고루 뿌려져 있는 덕분에,

김부각을 먹을 때 깨의 맛이

거의 균등하게 느껴진다.

 

덕분에 고소함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듯!

 

 

 

김의 향을 살리고, 기름 특유의 눅진 향을

없애기 위해서 다른 부각들보다

얇은 찹쌀 튀김 층을 고수했다고 한다.

 

그래서 하얀 찹쌀이 잔뜩 보이는

비주얼은 아니지만, 그만큼 김 특유의 향과,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바삭함은 절대 뒤떨어지지 않으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ㅋㅋㅋ

 

베어물 때마다 들리는 바삭!소리가

귀까지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임가네 김부각을 제외하고,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각기 다른 3종류의 김부각을 먹어봤는데

모두 바삭함이 부족하거나, 뭔가 비릿한 맛이 나거나,

너무 짜거나, 밍밍하다는 등의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임가네 김부각은 내 입맛에 딱이였다.

 

그냥 단독으로 먹어도, 담백하고 바삭한

김의 향과 고소한 맛이 그대로 느껴져서

어느 과자 부럽지 않을 정도다.

 

 

 

하지만 임가네 김부각은 여기서 끝이 아님!

 

김부각이 좀 밍밍하게 느껴지거나,

좀 더 특별하게 먹고 싶다면

안쪽에 들어있는 임가네 어니언 시즈닝을

김부각에 골고루 뿌려주면 된다.

 

나는 그냥 먹었을 때도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정말 마음에 들었지만, 짭짤한 김부각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아서 반절 정도

남겨두고 어니언 시즈닝을 사용해주었다.

 

 

 

김부각에 뿌린 후 지퍼를 닫고, 골고루

쉐킷쉐킷 흔들어주면 맥주 안주로도 좋은

짭쪼름한 김부각 완성!

 

쬐금 아쉬운 점은 어니언 시즈닝이 엄청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사진에서 보이듯 뭉친 게 좀 있었다.

 

풀어주려고 꾹꾹 누르면 오히려 더 뭉쳐짐.

 

그래도 뭐 뭉친 시즈닝을 커버해줄 정도로,

시즈닝의 용량이 넉넉해서 크게 신경쓰이진 않았다.

 

 

 

어니언 시즈닝을 뿌린 김부각은 짭쪼름하면서

중독성이 있어서 계속 먹게 된다 ㅋㅋㅋ

 

영화관에서 갈릭 팝콘 먹는 거

좋아하는 분들은 100% 좋아할 맛이랄까.

 

나의 소소한 팁은, 시즈닝을 뿌리기 전에 먼저

그냥 김부각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즐긴 뒤에

이제 좀 자극적인 맛이 끌린다 싶을 때

시즈닝을 뿌려주는 걸 추천하고 싶다!

 

용량이 넉넉해서 다 먹으니까

좀 배불렀을 정도 ㅋㅋㅋ

 

재구매 의사 200% 대만족!!!!

 

나중에 양념게장 주문할 때,

김부각도 함께 주문해야겠다!!

 


총정리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기 너무 좋음.

 

일반 과자들보다 건강에도 훨씬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안심하고 막 먹게 됨 (?)

 

그냥 먹으면 담백하고 고소한데,

어니언 시즈닝을 뿌리면 짭짤하면서

중독성이 있는 맛으로 변신한다.

 

한 제품으로 2가지 맛을

느낄 수 있다니 혀가 행복해... ㅋㅋㅋㅋ

 

그냥 맛있다는 말로 정리되는 김부각이다.

 

 

 

임가네 김부각 : 임가네

안녕하세요 김부각 만드는 전통음식 임가네 대표 22살 임선준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댓글